-
[모바일] 갤럭시 탭(안드로이드 기기)에서 플레이어 로딩 시 WI-FI 설정창 연결
-
갤럭시 탭에서 수강 진행 시 시스템 설정창으로 연결될 경우 해결 방안 공유해드립니다.
아래 URL접속 후 안내 사항에 따라 진행 부탁드립니다.
https://support.kollus.com/knowledgebase/galaxy-tab-trouble-shooting/
-
[모바일] 아이폰 수강시 강의 영상을 보려고 터치해도 반응이 없어요
-
아이폰의 경우 팝업 차단 기능으로 강의 영상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safari에서 수강 시 [ 설정> safari> 팝업차단 ] 확인 부탁드리며
팝업 차단이 되어있는 경우 해제 바랍니다.
네이버 앱에서 수강 시
[ 왼쪽 상단 터치> 터치> 웹페이지 팝업 차단 ] 팝업 차단이 되어있는 경우 해제 바랍니다.
크롬 앱에서 수강 시
[크롬 우측 상단 점 세 개 터치> 설정> 고급> 팝업 차단] 팝업 차단이 되어있는 경우 해제 바랍니다.
위의 방법으로 실행 후에도 강의 영상이 재생되지 않거나 반응이 없다면 교육원(1899-5662)으로 문의 바랍니다.
-
보안 인증서 관련 접속오류
-
본 교육원 접속 또는 결제 진행 시 안전하지 않은 사이트 관련 메시지에 따른
인증서 관련 접속 불가 / 연결 비공개 설정에 관한 메시지가 확인될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바랍니다.
※ 참고 이미지
이와 같은 현상은
학습자 컴퓨터의 DisableRootAutoUpdate는 루트인증서를 자동업데이트 못하게 막은 설정에 의한 오류로
다음과 같은 절차로 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 검색(또는 Windows R)에 "regedit"를 검색합니다.
2.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SystemCertificates\AuthRoot 에 들어갑니다.
(「주소창 복사 붙여넣기」 또는 「경로 찾아 폴더 이동」)
3. "DisableRootAutoUpdate"를 0으로 변경 후 저장합니다.
4. 컴퓨터를 재부팅 합니다.
※ 상세 내용은 아래 url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오류해결 관련 페이지
-
[모바일]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수강하려는데 강의 영상이 안 열려요(혹은 강의실 입장 불가)
-
아이패드 ios13 이후부터 데스크탑 모드가 생성되어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모바일이 아닌 PC로 인식하여 발생하는 문제로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 부탁 드립니다.
(Safari 접속 권장 드립니다.)
※ 설정→ Safari→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혹은 데스크탑 페이지 요청)이 켜져 있다면(On) 끄기(Off)
→ Safari 접속 후 수강 가능한지 확인
위의 방법으로 하였는데 수강이 안된다면 아래의 쿠키 삭제를 진행 후 한 번 더 수강 시도 부탁드립니다.
※ 설정→ Safari→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터치→ 방문 기록 및 데이터 지우기 진행→ Safari 접속 후 수강 가능한지 확인
-
강의 재생 중 Security Script 오류가 발생합니다
-
플레이어 실행 시 순간적으로 네트워크 사정이 좋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은 Security Script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Kollus Player를 다시 실행해주시거나
화면을 새로 고침(F5) 하시면 정상적으로 콘텐츠가 재생됩니다.
-
강의 재생 중 code-8664 시스템 시간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오류가 뜹니다
-
PC의 날짜와 시간이 부정확할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PC의 시간이 현재 표준시와 다를 경우 날짜/시간을 표준 시간대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1. Windows 작업 표시줄> 검색 창> 날짜 및 시간 변경 클릭> PC시간대가 실시간인지 확인,
아니라면 표준시간대 재설정, 자동으로 시간 설정 on(켬)으로 변환 후 시계 동기화 진행
2. 시작 버튼> 설정> 시간 및 언어> 자동으로 시간 설정 on(켬) 으로 변경 또는 표준시간대를 서울로 설정
-
강의 재생 중 code-8613 오류가 발생합니다
-
컴퓨터가 오랜 시간 동안 켜져 있었거나, 강의 작동 시간이 긴 경우 발생합니다.
PC종료를 진행해야 하며 꼭 시작> 전원> [다시시작]을 클릭하여 재부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작업 시간 확인 방법 : 작업 관리자> 성능 탭> 작동 시간에서 시간 확인 가능
-
강의 재생 중 '파일 액세스 거부, 게시자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
해당 메세지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 방지 설정으로 인해 노출되는 알람입니다.
제어판> 사용자 계정> 사용자 계정 변경>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알리지 않음으로 변경 후
시작> 전원> [다시시작]으로 재부팅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강의 콘텐츠 메뉴 클릭이 안됩니다.
-
현재(2023.08.21) 크롬(chrome) 브라우저 최신 업데이트가 진행된 경우,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해당 문제로 인해 학습 페이지 이동 등 컨텐츠 메뉴 클릭 및 진행이 되지 않는 학습자님께서는
크롬 업데이트 내역을 다운그레이드 진행해주시거나
엣지(edge), 네이버, 웨일(whale) 브라우저 등을 사용하여 수강해주시거나 아래 안내를 따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용 중인 브라우저 내 쿠키 삭제 진행 ]
- 크롬 브라우저
: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더 보기 설정>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비밀번호를 제외한 항목 체크 (캐시, 쿠키 필수 선택) > 삭제 클릭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 설치된 앱 등으로 인하여 작동이 안될 수 있으니 쿠키 삭제 후에도 동일한 경우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을 권장합니다.
※ 모바일의 경우 일반 브라우저로 안될 경우 다음 또는 네이버 앱을 통하여 접속 권장
-
출석률 99%로 출석이 X로 확인됩니다. (출석 미반영 확인)
-
모든 과정은 학습 기간 내 콘텐츠 학습시간을 충족하여야 출석이 인정됩니다.
(필수 학습 시간 충족 시 시스템 자동 반영)
다만, 학습 기간이 경과된 이후의 학습 시간은 출석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학습한 주차의 %(퍼센트)를 클릭하시면 수강 시간, 기준 시간, 진도율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