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문조사 결과

빠른 메뉴

수강신청/학습설계
1899-7566
수업장애/행정문의
1899-5662
상단으로
간편상담

간편 상담신청

간편상담 닫기

개인정보 수집ㆍ활용 동의 안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김영평생교육원은 상담 및 할인혜택, 경품제공등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귀하가 김영평생교육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상담신청시(성명, 연락처)를 필수적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김영평생교육원은 상담 및 할인혜택, 경품제공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명, 연락처 : 할인혜택, 경품제공 및 상담 커뮤니케이션 자료로 이용.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수집된 개인정보는 할인혜택, 경품제공, 상담 커뮤니케이션 자료로 이용된 이후 즉시 파기합니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 시 상담 신청이 불가합니다.

학습지원센터

친절한 상담센터 수강신청/학습설계

1899-7566

평일
09:00 ~ 18:30
점심
12:30 ~ 13:30
수업장애/행정문의

1899-5662

평일
09:00 ~ 18:00
점심
12:30 ~ 13:30
서버정기점검
매월 마지막 주(목) 오전 9시~10시

FAQ

  • 현재 위치
  • 학습지원센터
  • FAQ
[모바일] 인증서 등록 및 수강이 가능한가요?


 ※모바일 수강 전 알려드립니다


모바일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등)로 수강전 반드시 모바일 기기에 (범용/일반)공동인증서가 있어야 수강이 가능합니다.

모바일기기에 공동인증서가 있는 경우, 하단의 'Ⅱ.모바일 수강안내' 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2021년 11월부터 안드로이드 보안 정책이 변경(강화)됨에 따라 안드로이드 OS 11 이상 스마트폰에서 

공동인증서 이용방법이 변경됩니다.

따라서 모바일 공동인증서 로그인 시 기존에 사용하시던 공동인증서가 확인되지 않는다면 

PC내 공동인증서를 모바일로 복사하신 후(1회 수행이용 진행 부탁드리겠습니다.

관련 공지 : [김영평생교육원]안드로이드 공동인증서 이용 방법 변경사항 안내



★ 모바일 기기 설정 확인 및 변경 ★

※ 아이패드

: 설정 > 사파리 > 데스크탑 웹사이트 요청 > "모든 웹사이트를~~ "  OFF(끔) 로 변경 후 전원 온오프

 

※ 안드로이드 갤럭시 탭7 이상

: 설정 > 유용한 기능 > 삼성덱스(samsung Dex) 끔(off)로 변경

  (* 주의 : 덱스모드 전환시 모든 앱이 종료됨)


※ 안드로이드 갤럭시 탭6 이하

: 삼성 브라우저가 아닌 크롬 또는 네이버앱으로 접속 권장


※ 안드로이드 공통

: 데스크톱 모드 off 필수 확인

 예> 크롬의 경우 데스크톱 사이트(Desktop site ) 옵션 옆에 있는 확인란 체크 해제




Ⅰ.범용공인인증서(4,400원 결제) / 일반 공동인증서 복사 안내

<범용/공동인증서 복사 진행 후 인증서가 모바일에 있는 경우 Ⅱ.모바일 수강안내 만 진행>


PC에 인증서가 저장되어있고, 모바일에서 수강 희망할 경우

※ PC와 모바일기기 같이 동시에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1) PC → www.unisign.co.kr 접속

2) PC → 공동인증서 이동

3) PC → 공동인증서 복사하기 (해당되는 복사 내용 클릭)

4) 모바일 → 통합인증센터(공인인증센터어플 설치

5) 모바일 → 공동인증서 이동(해당되는 내용 터치)

6) 승인번호 및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7) 복사완료

8) 인증서 등록하기 진행

▶ 인증서 등록하기

 통합인증센터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 m.kystudy.co.kr에서 공동인증서 로그인 탭 전환 후

하단 '인증서 등록하기' 터치

ⓑ 김영평생교육원 홈페이지 가입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 '통합인증센터'에서 열겠습니까? > 열기 터치

ⓓ 인증서 선택,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 오류시 발급처에 문의하여 비밀번호 확인)

ⓔ '인증서가 등록 되었습니다. 등록된 인증서로 다시 로그인을 해주십시오.'  > 닫기 터치

ⓕ 교육원 아이디 입력 > 로그인 터치 > 통합인증센터에서 열기 >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 로그인 완료.


Ⅱ.모바일 수강안내

1. 모바일 웹 접속(ex:사파리크롬네이버앱다음앱 등)

2. 주소창에 m.kystudy.co.kr 입력

3. 인증서 등록하기

통합인증센터(공인인증센터어플 설치

4. 공동인증서 로그인

5. 나의 강의실 입장 후 수강 진행

KollusPlayer 어플 설치


Ⅲ.모바일 수강 시 주의사항

1. 모바일 수강시 반드시 웹 접속 바랍니다.

2.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스마트폰,태블릿PC 등)에는 반드시 공동(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수강이 가능합니다.

3. 모바일 수강 오류는 원격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4. WIFI 신호가 불안정하거나 약한 곳에서는 동영상이 도중에 끊길 수 있으며이런 경우 출석 누적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인터넷 신호가 안정적인 곳에서 수강을 권장합니다.

5. 수강신청토론과제시험(중간고사,기말고사),증명서 발급 등은 PC에서만 가능합니다.

6. 모바일 기기 및 OS버전에 따라 수강 콘텐츠 화면의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가급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바랍니다.

7. 3G,LTE 등으로 강의 수강 시 데이터 소진으로 인해 통신료가 과다하게 청구될 수 있으므로반드시 학습자님의 

모바일 요금제 및 데이터 용량을 확인 바랍니다(강의 수강 등의 데이터 소진으로 인한 모바일 요금 과다청구는 교육원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8. 모바일 공동인증서 로그인 시 기존에 사용하시던 공동인증서가 확인되지 않는다면 PC내 공동인증서를 모바일로 복사하신 후(1회 수행

이용 진행 부탁드리겠습니다.

9. 모바일 수강의 궁금한 점은 FAQ에서 확인 바랍니다.


☞모바일 결제시 확인!

모바일로 결제를 진행하는 경우 아래 사항을 확인 및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 팝업차단 해제 여부 : 

모바일기기 설정> safari 또는 크롬 등 브라우저 앱 설정 > 팝업 및 리디렉션 허용(사용) 으로 변경

2. 결제수단을 퀵 계좌 이체로 진행하시는 경우 : 

결제 진행 전, 반드시 토스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IP/MAC 주소 등록방법


수강하는 과목 교수님의 이름이 다릅니다.

본 교육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온라인 학점은행제 운영 지침에 따라 운영되는 바,
촬영 교수님과 운영 교수님이 각각 순차적으로 운영을 맡고 계십니다.

따라서, 기수에 따라 영상 속 강의 교수님과 운영을 담당하는 교수님이 상이할 수 있음을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맥북에서 수강이 안돼요

수강은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기기에서만 가능하며, 맥북을 사용하셔야 한다면 맥북에 윈도우를 설치하여 수강 바랍니다.

단, 맥북에 윈도우 설치로 인한 오류 발생은 교육원에서 책임지지 않으며 시험 응시는 윈도우즈 운영체제의 pc에서만 가능한 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모바일로 평가관련(시험/과제/토론/퀴즈) 응시 및 제출이 가능한가요?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로는 토론,과제,중간고사,기말고사 등의 평가 항목 응시가 불가능합니다.

 반드시 윈도우즈 운영체제의 PC를 사용하여 응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모바일로 강의 다운로드가 가능한가요?

저작권 문제로 인하여 모바일은 물론 PC에서도 강의 다운로드가 불가합니다.

이 점 학습자분들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모바일] 모바일에서도 내PC등록을 해야하나요?

대리출석 및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IP(접속장소), MAC ADDRESS(접속기기)가 관리되며 모바일은 등록된 IP에서만 학습이 가능합니다.

중복IP가 발생하는 경우 수강이 불가합니다.

다만 가족관계, 같은 편입캠퍼스 수강, 직장 동료 같은 중복IP에 관한 증빙자료 제출이 가능한 경우 수강이 가능하므로 

중복IP문제로 수강이 제한될 경우 교육원(1899-5662)로 문의 바랍니다.

※ PC 및 모바일 IP 삭제는 내PC 등록하기에서 가능합니다.

[모바일] 모바일에서 수강신청이 가능한가요?

김영평생교육원 모바일 웹(m.kystudy.co.kr)에서는 수강신청 및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주요 학사일정인 토론, 과제, 쪽지시험,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는 모바일 웹에서 진행이 불가하므로 PC이용을 부탁드립니다.

[모바일] 강의에 접속하면 강제 종료가 됩니다

모바일기기로 수강 중 어플이 강제 종료되는 경우 

구동중인 어플간의 충돌 혹은 어플에 누적된 캐시값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먼저 모바일 기기를 재부팅 후 다시 재생을 시도해주시기 바라며, 동일 증상이 반복되는 경우

KollusPlayer 어플 실행>왼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설정) 터치>하단의 [캐시 비우기] 터치 후 재시도 바랍니다.

[모바일] 강의 재생 중 버퍼링이 발생합니다

모바일 기기로 수강 중 버퍼링이 발생한다면 모바일 기기에 연결된 인터넷(네트워크)의 영향으로 생기는 증상입니다.

카페/학원 등 공용 WIFI를 이용 중이라면 모바일 데이터(LTE,3G)에서도 동일 현상이 발생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WIFI의 신호 불안정으로 인해 발생하는 버퍼링은 교육원에서 해결이 불가하므로 WIFI의 신호가 안정적이고 강한 곳으로 옮기셔서 수강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