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영어
모집중강좌소개
수업개요 | 본 교과목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여러 방면의 최신 뉴스기사를 통해 중요한 시사용어와 관용적 표현을 습득한다. 또한 어휘력 확대, 구문파악 능력을 기른다. 이에 따라 대중매체 중 Newspaper나 Weekly Magazine 등의 기사에서 사용되는 언어의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어휘, 문법구조, 어법, 문체 등을 중점적으로 분석하며, 정확한 번역을 위해 유의해야 할 점을 집중적으로 훈련하고 연습한다. 이를 위해 국내외의 영자 신문과 주간지 등에서 다양한 기사를 발췌하여 읽고, 영자로 된 언론 매체를 정확하게 해독하는 능력을 기르며 토론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시사 상식을 기른다. | ||||||||||||||
---|---|---|---|---|---|---|---|---|---|---|---|---|---|---|---|
수업목표 | ● 시사이슈의 표현을 통해 자연스러운 영어표현과 구문, 어휘를 학습할 수 있다.
● 시사이슈에서 자주 다루어지는 핵심 표현과 문장을 익힐 수 있다. ● 원어민의 단골 주제인 비혼 출산, 이민부터 한국인이 특히 관심을 갖는 남북관계나 한일관계, 한국 경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영어로 읽고 학습할 수 있다. ● 자연스러운 문장을 통해 시사영어 표현을 단순단계의 수준부터 보다 원어민 수준의 상위단계의 심화표현을 학습 할 수 있다. ● 시사영어의 표현을 원어민의 다양한 방식으로 정확하게 표현을 해독할 수 있다. ●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시사 주제로 심도 있는 시사 상식을 습득할 수 있다. |
||||||||||||||
평가기준 |
|
||||||||||||||
수료기준 | 출석률80%, 상대평가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 ||||||||||||||
특이사항 | 1. 수료기준: 총 성적 60점 이상(상대평가), 출석률 80% 이상
2. 평가기준: 출석(15%), 중간고사(25%), 기말고사(25%), 과제(20%), 퀴즈(5%), 토론(10%) 1) 출석: 각 차시별 진도 반영(기간 내 출석으로만 평가) 2) 중간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8주차) 3) 기말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15주차) 4) 과제: 학습자별 상호 모사율 체크를 통한 평가(9주차) 5) 토론: 학습자 간 의견 제출(3주차) 6) 퀴즈: O,X 퀴즈 5문항(5주차) 3. 성적등급비율: A~A+(20%). B~B+(40%), C이하(40%) / 상대평가 4. 과제 및 토론 주제 1) 과제주제(9주차): 1주차 ~ 7주차 범위 2) 토론주제(3주차): 1주차 ~ 3주차 범위 3) 상세내용은 시작일에 공개되오니 참고바랍니다. |
강의계획서
과목명 | 교수명 | 교수연락처 | 이메일 | 년도/차시 |
---|---|---|---|---|
시사영어 | 유윤희 | 1899-5662 | help@kystudy.co.kr | 2025년 1-1차 |
학습기간 | 강의시간 | 학점 | 평가구분 | 수강대상 강의실 및 주요 수업방법 |
2024년 12월 11일 ~ 2025년 03월 25일 | 15주 | 3 | 상대평가 |
<수강대상>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자 <주요 수업 방법> -원격강의 (www.kystudy.co.kr/MyCourse) |
평가기준 | ||||||
---|---|---|---|---|---|---|
출석 | 중간고사 | 기말고사 | 과제 | 토론 | 쪽지(OX퀴즈) | 계 |
15% | 25% | 25% | 20% | 10% | 5% | 100% |
과목 수료조건: 총점 60점 이상(60점 미만 F), 출석률 80%이상(출석률 80%미만은 출석과락) |
주요 학사일정 |
|
---|---|
과목개요 | 본 교과목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여러 방면의 최신 뉴스기사를 통해 중요한 시사용어와 관용적 표현을 습득한다. 또한 어휘력 확대, 구문파악 능력을 기른다. 이에 따라 대중매체 중 Newspaper나 Weekly Magazine 등의 기사에서 사용되는 언어의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어휘, 문법구조, 어법, 문체 등을 중점적으로 분석하며, 정확한 번역을 위해 유의해야 할 점을 집중적으로 훈련하고 연습한다. 이를 위해 국내외의 영자 신문과 주간지 등에서 다양한 기사를 발췌하여 읽고, 영자로 된 언론 매체를 정확하게 해독하는 능력을 기르며 토론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시사 상식을 기른다. |
수업목표 | ● 시사이슈의 표현을 통해 자연스러운 영어표현과 구문, 어휘를 학습할 수 있다.
● 시사이슈에서 자주 다루어지는 핵심 표현과 문장을 익힐 수 있다. ● 원어민의 단골 주제인 비혼 출산, 이민부터 한국인이 특히 관심을 갖는 남북관계나 한일관계, 한국 경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영어로 읽고 학습할 수 있다. ● 자연스러운 문장을 통해 시사영어 표현을 단순단계의 수준부터 보다 원어민 수준의 상위단계의 심화표현을 학습 할 수 있다. ● 시사영어의 표현을 원어민의 다양한 방식으로 정확하게 표현을 해독할 수 있다. ●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시사 주제로 심도 있는 시사 상식을 습득할 수 있다. |
상대평가 안내 |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지침(교육부 고시 제2015-85호,2016년1월6일 제정,2016년1월1일 시행)에 따라 성적 평가가 상대평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상대평가가 진행됨에 따라 원점수에서 학습자의 순위에 따라 백분율로 산정되며 다시 환산되며, A(20%),B(40%),C 이하(40%)의 비율을 기준으로 성적을 부여합니다. 학습자님들의 점수는 최종 점수조정을 거쳐 순위별로 등급에 배당되게 되며 환산점수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성적보고가 됩니다. (출석률 80%미만,총점수 60점미만은 과락이며 상대평가에서 제외됩니다.) |
주별 | 차시 | 강의(실습ㆍ실기ㆍ실험) 내용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
제1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Higher Interest Rates |
|
|
학습내용 | - 금리인상 관련 표현 - 금리인상 관련 문장 구조 - 금리인상 관련 문장 번역 |
|||
학습목표 | - 금리인상 관련 표현을 수준별로 비교할 수 있다. - 금리인상 관련 표현과 내용을 번역할 수 있다. - 금리인상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The global banking crisis and world economy |
|
|
학습내용 | - The global banking crisis and world economy 관련 표현 - The global banking crisis and world economy 관련 문장 구조 - The global banking crisis and world economy 관련 문장 번역 |
|||
학습목표 | - The global banking crisis and world economy 관련 표현을 수준별로 비교할 수 있다. - The global banking crisis and world economy 관련 표현과 내용을 번역할 수 있다. - The global banking crisis and world economy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다. |
|||
제2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Credit Card Use |
|
|
학습내용 | - Credit Card Use 관련 표현 - Credit Card Use 관련 문장 구조 - Credit Card Use 관련 문장 번역 |
|||
학습목표 | - Credit Card Use 관련 표현을 수준별로 비교할 수 있다. - Credit Card Use 관련 표현과 내용을 번역할 수 있다. - Credit Card Use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Korea fails to join World Government Bond Index |
|
|
학습내용 | - Korea fails to join World Government Bond Index 관련 표현 - Korea fails to join World Government Bond Index관련 문장 구조 - Korea fails to join World Government Bond Index 관련 문장 번역 |
|||
학습목표 | - Korea fails to join World Government Bond Index와 관련 표현을 수준별로 비교할 수 있다. - Korea fails to join World Government Bond Index와 관련 표현과 내용을 번역할 수 있다. - Korea fails to join World Government Bond Index와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다. |
|||
제3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ChatGPT and Google Bard in A.I. Chatbot Race |
|
|
학습내용 | - ChatGPT and Google Bard in A.I. Chatbot Race 관련 표현 - ChatGPT and Google Bard in A.I. Chatbot Race 관련 문장 구조 - ChatGPT and Google Bard in A.I. Chatbot Race 관련 문장 번역 |
|||
학습목표 | - ChatGPT and Google Bard in A.I. Chatbot Race 관련 표현을 수준별로 비교할 수 있다. - ChatGPT and Google Bard in A.I. Chatbot Race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번역할 수 있다. - ChatGPT and Google Bard in A.I. Chatbot Race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ChatGPT Sparks Trend in Publication and Sales of Related Books |
|
|
학습내용 | - ChatGPT Sparks Trend in Publication and Sales of Related Books 관련 표현 - ChatGPT Sparks Trend in Publication and Sales of Related Books 관련 문장 구조 - ChatGPT Sparks Trend in Publication and Sales of Related Books 관련 문장 번역 |
|||
학습목표 | - ChatGPT Sparks Trend in Publication and Sales of Related Books 관련 표현을 수준별로 비교할 수 있다. - ChatGPT Sparks Trend in Publication and Sales of Related Books 관련 표현과 내용을 번역할 수 있다. - ChatGPT Sparks Trend in Publication and Sales of Related Books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다. |
|||
제4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Declaring the End of the Korean War |
|
|
학습내용 | - Declaring the End of the Korean War 관련 표현 - Declaring the End of the Korean War 관련 문장 구조 - Declaring the End of the Korean War 관련 문장 번역 |
|||
학습목표 | - Declaring the End of the Korean War 관련 어휘표현을 수준별로 비교할 수 있다. - Declaring the End of the Korean War 관련 표현과 내용을 번역할 수 있다. - Declaring the End of the Korean War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N. Korean Nuclear, Missile Programs Not Helpful to China: State Dept. |
|
|
학습내용 | - N. Korean Nuclear, Missile Programs Not Helpful to China: State Dept.. 관련 표현 - N. Korean Nuclear, Missile Programs Not Helpful to China: State Dept.. 관련 문장 구조 - N. Korean Nuclear, Missile Programs Not Helpful to China: State Dept.. 관련 문장 번역 |
|||
학습목표 | - N. Korean Nuclear, Missile Programs Not Helpful to China: State Dept.. 관련 표현을 수준별로 비교할 수 있다. - N. Korean Nuclear, Missile Programs Not Helpful to China: State Dept..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번역할 수 있다. - N. Korean Nuclear, Missile Programs Not Helpful to China: State Dept..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다. |
|||
제5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A Special favor for Military Service |
|
|
학습내용 | - A Special favor for Military Service 관련 표현 - A Special favor for Military Service 관련 문장 구조 - A Special favor for Military Service 관련 문장 번역 |
|||
학습목표 | - A Special favor for Military Service 관련 표현을 수준별로 비교할 수 있다. - A Special favor for Military Service 관련 표현과 내용을 번역할 수 있다. - A Special favor for Military Service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S. Korea Ranks 31st in Corruption Index |
|
|
학습내용 | - S. Korea Ranks 31st in Corruption Index 관련 표현 - S. Korea Ranks 31st in Corruption Index 관련 문장 구조 - S. Korea Ranks 31st in Corruption Index 관련 문장 번역 |
|||
학습목표 | - S. Korea Ranks 31st in Corruption Index 관련 표현을 수준별로 비교할 수 있다. - S. Korea Ranks 31st in Corruption Index 관련 표현과 내용을 번역할 수 있다. - S. Korea Ranks 31st in Corruption Index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다. |
|||
제6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Japan's textbook revisions threaten thaw in ties |
|
|
학습내용 | - Japan’s Textbook Revisions Threaten Thaw in Ties 관련 표현 - Japan’s Textbook Revisions Threaten Thaw in Ties 관련 문장 구조 - Japan’s Textbook Revisions Threaten Thaw in Ties 관련 문장 번역 |
|||
학습목표 | - Japan’s Textbook Revisions Threaten Thaw in Ties 관련 표현을 수준별로 비교할 수 있다. - Japan’s Textbook Revisions Threaten Thaw in Ties 관련 표현과 내용을 번역할 수 있다. - Japan’s Textbook Revisions Threaten Thaw in Ties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Half of World Population will be Overweight by 2035 |
|
|
학습내용 | - Half of World Population will be Overweight by 2035 관련 표현 - Half of World Population will be Overweight by 2035 관련 문장 구조 - Half of World Population will be Overweight by 2035 관련 문장 번역 |
|||
학습목표 | - Half of World Population will be Overweight by 2035 관련 표현을 수준별로 비교할 수 있다. - Half of World Population will be Overweight by 2035 관련 표현과 내용을 번역할 수 있다. - Half of World Population will be Overweight by 2035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다. |
|||
제7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Non-married mothers |
|
|
학습내용 | - Non-married mothers 관련 표현 - Non-married mothers 관련 문장 구조 - Non-married mothers 관련 문장 번역 |
|||
학습목표 | - Non-married mothers 관련 표현을 수준별로 비교할 수 있다. - Non-married mothers 관련 표현과 내용을 번역할 수 있다. - Non-married mothers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Envisioning Korea in 2070 in Births, Death, Marriages and Immigration |
|
|
학습내용 | - Envisioning Korea in 2070 in Births, Death, Marriages and Immigration 관련 표현 - Envisioning Korea in 2070 in Births, Death, Marriages and Immigration 관련 문장 구조 - Envisioning Korea in 2070 in Births, Death, Marriages and Immigration 관련 문장 번역 |
|||
학습목표 | - Envisioning Korea in 2070 in Births, Death, Marriages and Immigration 관련 표현을 수준별로 비교할 수 있다. - Envisioning Korea in 2070 in Births, Death, Marriages and Immigration 관련 표현과 내용을 번역할 수 있다. - Envisioning Korea in 2070 in Births, Death, Marriages and Immigration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다. |
|||
제8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중간고사 |
|
|
학습내용 | 중간고사 | |||
학습목표 | 중간고사 | |||
2차시 | 차시제목 |
|
||
학습내용 | ||||
학습목표 | ||||
제9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Returning Back to the Countryside |
|
|
학습내용 | - Returning Back to the Countryside 관련 표현 - Returning Back to the Countryside 관련 문장 구조 - Returning Back to the Countryside 관련 문장 번역 |
|||
학습목표 | - Returning Back to the Countryside 관련 표현을 수준별로 비교할 수 있다. - Returning Back to the Countryside 관련 표현과 내용을 번역할 수 있다. - Returning Back to the Countryside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Hygiene Poverty on the Rise in the U.K. |
|
|
학습내용 | - Hygiene Poverty on the Rise in the U.K. 관련 표현 - Hygiene Poverty on the Rise in the U.K. 관련 문장 구조 - Hygiene Poverty on the Rise in the U.K. 관련 문장 번역 |
|||
학습목표 | - Hygiene Poverty on the Rise in the U.K. 관련 표현을 수준별로 비교할 수 있다. - Hygiene Poverty on the Rise in the U.K. 관련 표현과 내용을 번역할 수 있다. - Hygiene Poverty on the Rise in the U.K.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다. |
|||
제10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Climate Change Extends Allergy Season |
|
|
학습내용 | - Climate Change Extends Allergy Season 관련 표현 - Climate Change Extends Allergy Season 관련 문장 구조 - Climate Change Extends Allergy Season 관련 문장 번역 |
|||
학습목표 | - Climate Change Extends Allergy Season 관련 표현을 수준별로 비교할 수 있다. - Climate Change Extends Allergy Season 관련 표현과 내용을 번역할 수 있다. - Climate Change Extends Allergy Season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Billionaires Creates a Million Times More CO2 |
|
|
학습내용 | - Billionaires Creates a Million Times More CO2 관련 표현 - Billionaires Creates a Million Times More CO2 관련 문장 구조 - Billionaires Creates a Million Times More CO2 관련 문장 번역 |
|||
학습목표 | - Billionaires Creates a Million Times More CO2 관련 표현을 수준별로 비교할 수 있다. - Billionaires Creates a Million Times More CO2 관련 표현과 내용을 번역할 수 있다. - Billionaires Creates a Million Times More CO2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다. |
|||
제11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Smartphone Addiction |
|
|
학습내용 | - Smartphone Addiction 관련 표현 - Smartphone Addiction 관련 문장 구조 - Smartphone Addiction 관련 문장 번역 |
|||
학습목표 | - Smartphone Addiction 관련 표현을 수준별로 비교할 수 있다. - Smartphone Addiction 관련 표현과 내용을 번역할 수 있다. - Smartphone Addiction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Adidas Loses Three-Stripe Trademark Battle |
|
|
학습내용 | - Adidas Loses Three-Stripe Trademark Battle 관련 표현 - Adidas Loses Three-Stripe Trademark Battle 관련 문장 구조 - Adidas Loses Three-Stripe Trademark Battle 관련 문장 번역 |
|||
학습목표 | - Adidas Loses Three-Stripe Trademark Battle 관련 표현을 수준별로 비교할 수 있다. - Adidas Loses Three-Stripe Trademark Battle 관련 표현과 내용을 번역할 수 있다. - Adidas Loses Three-Stripe Trademark Battle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다. |
|||
제12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MBTI Test |
|
|
학습내용 | - MBTI Test 관련 표현 - MBTI Test 관련 문장 구조 - MBTI Test 관련 문장 번역 |
|||
학습목표 | - MBTI Test 관련 표현을 수준별로 비교할 수 있다. - MBTI Test 관련 표현과 내용을 번역할 수 있다. - MBTI Test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Australian University to Allow AI in Assessments |
|
|
학습내용 | - Australian University to Allow AI in Assessments 관련 표현 - Australian University to Allow AI in Assessments 관련 문장 구조 - Australian University to Allow AI in Assessments 관련 문장 번역 |
|||
학습목표 | - Australian University to Allow AI in Assessments 관련 표현을 수준별로 비교할 수 있다. - Australian University to Allow AI in Assessments 관련 표현과 내용을 번역할 수 있다. - Australian University to Allow AI in Assessments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다. |
|||
제13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The Popularity of Eating and Cooking Shows |
|
|
학습내용 | - The Popularity of Eating and Cooking Shows 관련 표현 - The Popularity of Eating and Cooking Shows 관련 문장 구조 - The Popularity of Eating and Cooking Shows 관련 문장 번역 |
|||
학습목표 | - The Popularity of Eating and Cooking Shows 관련 표현을 수준별로 비교할 수 있다. - The Popularity of Eating and Cooking Shows 관련 표현과 내용을 번역할 수 있다. - The Popularity of Eating and Cooking Shows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Drinking Water Often Helps Us to Live Longer |
|
|
학습내용 | - Drinking Water Often Helps Us to Live Longer 관련 표현 - Drinking Water Often Helps Us to Live Longer 관련 문장 구조 - Drinking Water Often Helps Us to Live Longer 관련 문장 번역 |
|||
학습목표 | - Drinking Water Often Helps Us to Live Longer 관련 표현을 수준별로 비교할 수 있다. - Drinking Water Often Helps Us to Live Longer 관련 표현과 내용을 번역할 수 있다. - Drinking Water Often Helps Us to Live Longer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다. |
|||
제14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SmartCar and Self-Driving Car |
|
|
학습내용 | - SmartCar and Self-Driving Car 관련 표현 - SmartCar and Self-Driving Car 관련 문장 구조 - SmartCar and Self-Driving Car 관련 문장 번역 |
|||
학습목표 | - SmartCar and Self-Driving Car 관련 표현을 수준별로 비교할 수 있다. - SmartCar and Self-Driving Car 관련 표현과 내용을 번역할 수 있다. - SmartCar and Self-Driving Car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Our Sun will Die in 10Billion Years From Now |
|
|
학습내용 | - Our Sun will Die in 10Billion Years From Now 관련 표현 - Our Sun will Die in 10Billion Years From Now 관련 문장 구조 - Our Sun will Die in 10Billion Years From Now 관련 문장 번역 |
|||
학습목표 | - Our Sun will Die in 10Billion Years From Now 관련 표현을 수준별로 비교할 수 있다. - Our Sun will Die in 10Billion Years From Now 관련 표현과 내용을 번역할 수 있다. - Our Sun will Die in 10Billion Years From Now 관련 표현과 내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다. |
|||
제15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기말고사 |
|
|
학습내용 | 기말고사 | |||
학습목표 | 기말고사 | |||
2차시 | 차시제목 |
|
||
학습내용 | ||||
학습목표 |
수업 참고사항 | 별도 참고사항이 없습니다. |
---|---|
강의 유형 | 이론중심( V ), 토론, 세미나 중심( ), 실기 중심( ), 이론 및 토론, 세미나 병행( ), 이론 및 실험, 실습 병행( ), 이론 및 실기 병행( ) |
교재 정보 |
교재정보 보기
|
수강후기
수강기간 ~ 2024.10.29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29 한 학기동안 감사합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29 영어뿐만 아니라 시사도 공부가 되어 좋습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29 강의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01 시사 쪽에 문외한 이라 괜찮을까 걱정했는데 이해하기 쉽게 풀어 설명해주시고 각 토픽에 대해 여러 생각을 할 수 있어서 재밌었습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01 정말 좋은 강의를 듣게 되어 좋습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01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01 교수님의 수업 준비가 다소 부족하지 않았나.. 싶던 강의로 아쉬웠습니다. 예를 들어, 강의에서 해석한 내용들을 정정하시는 모습들, 말씀하신 해석과 PDF파일에 적혀진 해석이 생길 경우 별다른 설명 없이 어색하게 지나가는 모습들에서 그렇게 느꼈습니다. 그 외에는 다양한 사회 이슈들을 알게되어 재밌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01 강의 내용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01 최신 뉴스의 흐름도 알고, 함께 자주 사용되는 유익한 표현들도 같이 배워서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영어만 배워간 것이 아니라 세상을 보는 시야까지 넓혀졌습니다. 교수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
|
교재안내
총 0건교수소개
유윤희 교수님
- 직위
- 교수
- 학위
- 중앙대학교 영어교육학과(영어전공) 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영어영문학과:영어학/영어통사론)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수료(영어영문학과:영어학/ 영어청취)
- 전공
- 영문학 / 영어
- 이메일
- pro337@nate.com
- 주요경력
- 현)부천대학 겸임교수/강사(전공영어)
전)중앙대학교 강사(전공영어)
전)건국대학교 강사(전공영어)
전)남서울대학교 강사(전공영어)
전)동원대학교 강사(전공영어)
전)한국교육문제연구소 전임연구원(논문연구)
전)서울신학대학교 강사(전공영어)
전)동양미래대학 강사(교양영어)
전)유한대학교 강사(교양영어)
시간강사
- 수상경력
- 대표저서/논문
- 석사학위논문 : 영어의 PRO에 대한 통사적 고찰 1994.2.
Peter E. Nelson and Yoo Yoon-hee, “Student Design of an English Conversation Course” KOTESOL Conference. 1997. 10. 4.
연구발표, ‘98 여름 학술발표대회 “한국학생들의 영어듣기 말하기 능력에 관하여-한국인은 실제로 영어를 못하는가?” 1998. 6
차경환, 유윤희 “TOEFL의 듣기문항 분석을 통한 한국대학생 듣기 학습효과” 음성과학 제7권, 제6호, pp157-175 2000. 6.
- 기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