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강독Ⅰ
마감임박- 강의교수
- 박종철 교수소개
- 학점
- 3학점
- 신청기간
- 2023.11.16 ~ 2024.12.10
- 학습기간
- 2024.12.11 ~ 2025.03.25
- 수강료
210,000원
85,000원
- 관련전공
- 전공필수 - 영문학,영어
강좌소개
수업개요 | 본 교과목은 영어 읽기에 필요한 기초적인 학습 방법을 익힌 뒤 다양한 종류의 영문을 읽고 영문에 나타난 언어 구조 및 어휘 등을 학습하여 영문을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해독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 이에 따라 다양하고 실제적인 읽기 자료들을 접함으로써 영어표현 및 문화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효과적인 읽기를 위한 방법들을 제시하며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읽기 훈련을 통해 문자언어를 통한 의사소통 능력을 배양한다. 다양한 분야에 관한 현대의 단문, 장문 등 영문의 강독과 분석을 통해 영어의 구조를 이해함으로써 영문독해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 ||||||||||||||
---|---|---|---|---|---|---|---|---|---|---|---|---|---|---|---|
수업목표 | ● 문법, 어휘학습, 읽기 및 쓰기 전략학습을 통한 영어 읽기 및 쓰기 활동을 말하기와 접목시켜 종합적인 영어 능력을 수행할 수 있다.
● 전공의 특성에 맞는 영어어휘를 익히고 관련된 자료를 접함으로써 전공 영어를 읽을 수 있도록 활용할 수 있다. ● 다양한 타 문화의 가치를 인지하고 이를 통해서 폭넓은 이해력과 창의적인 사고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 ● 인간의 얼굴형에 따른 성격, 음식, 경축일 행사, 미국의 역사와 지리, 자연의 공격, 발명품, 관습과 전통, 식물의 적응형질, 신화와 음악 등 다양한 주제의 영문을 읽어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영문으로 읽을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킬 수 있다. ● 각 단원의 문장 구조와 어휘 및 문법학습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단락의 토픽 주제와 그 주제를 보충해 부연 문장들을 구별해 정확하고 빠르게 영어를 읽을 수 있다. ● 기본 동사를 통한 5문항의 회화체 영작을 해 봄으로써 영어식 회화 표현을 자신감 있게 적용해 외국인과의 대화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
||||||||||||||
평가기준 |
|
||||||||||||||
수료기준 | 출석률80%, 상대평가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 ||||||||||||||
특이사항 | 1. 수료기준: 총 성적 60점 이상(상대평가), 출석률 80% 이상
2. 평가기준: 출석(15%), 중간고사(25%), 기말고사(25%), 과제(20%), 퀴즈(5%), 토론(10%) 1) 출석: 각 차시별 진도 반영(기간 내 출석으로만 평가) 2) 중간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8주차) 3) 기말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15주차) 4) 과제: 학습자별 상호 모사율 체크를 통한 평가(9주차) 5) 토론: 학습자 간 의견 제출(3주차) 6) 퀴즈: O,X 퀴즈 5문항(5주차) 3. 성적등급비율: A~A+(20%). B~B+(40%), C이하(40%) / 상대평가 4. 과제 및 토론 주제 1) 과제주제(9주차): 1주차 ~ 7주차 범위 2) 토론주제(3주차): 1주차 ~ 3주차 범위 3) 상세내용은 시작일에 공개되오니 참고바랍니다. |
강의계획서
과목명 | 교수명 | 교수연락처 | 이메일 | 년도/차시 |
---|---|---|---|---|
영어강독Ⅰ | 박종철 | 1899-5662 | help@kystudy.co.kr | 2025년 1-1차 |
학습기간 | 강의시간 | 학점 | 평가구분 | 수강대상 강의실 및 주요 수업방법 |
2024년 12월 11일 ~ 2025년 03월 25일 | 15주 | 3 | 상대평가 |
<수강대상>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자 <주요 수업 방법> -원격강의 (www.kystudy.co.kr/MyCourse) |
평가기준 | ||||||
---|---|---|---|---|---|---|
출석 | 중간고사 | 기말고사 | 과제 | 토론 | 쪽지(OX퀴즈) | 계 |
15% | 25% | 25% | 20% | 10% | 5% | 100% |
과목 수료조건: 총점 60점 이상(60점 미만 F), 출석률 80%이상(출석률 80%미만은 출석과락) |
주요 학사일정 |
|
---|---|
과목개요 | 본 교과목은 영어 읽기에 필요한 기초적인 학습 방법을 익힌 뒤 다양한 종류의 영문을 읽고 영문에 나타난 언어 구조 및 어휘 등을 학습하여 영문을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해독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 이에 따라 다양하고 실제적인 읽기 자료들을 접함으로써 영어표현 및 문화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효과적인 읽기를 위한 방법들을 제시하며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읽기 훈련을 통해 문자언어를 통한 의사소통 능력을 배양한다. 다양한 분야에 관한 현대의 단문, 장문 등 영문의 강독과 분석을 통해 영어의 구조를 이해함으로써 영문독해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
수업목표 | ● 문법, 어휘학습, 읽기 및 쓰기 전략학습을 통한 영어 읽기 및 쓰기 활동을 말하기와 접목시켜 종합적인 영어 능력을 수행할 수 있다.
● 전공의 특성에 맞는 영어어휘를 익히고 관련된 자료를 접함으로써 전공 영어를 읽을 수 있도록 활용할 수 있다. ● 다양한 타 문화의 가치를 인지하고 이를 통해서 폭넓은 이해력과 창의적인 사고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 ● 인간의 얼굴형에 따른 성격, 음식, 경축일 행사, 미국의 역사와 지리, 자연의 공격, 발명품, 관습과 전통, 식물의 적응형질, 신화와 음악 등 다양한 주제의 영문을 읽어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영문으로 읽을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킬 수 있다. ● 각 단원의 문장 구조와 어휘 및 문법학습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단락의 토픽 주제와 그 주제를 보충해 부연 문장들을 구별해 정확하고 빠르게 영어를 읽을 수 있다. ● 기본 동사를 통한 5문항의 회화체 영작을 해 봄으로써 영어식 회화 표현을 자신감 있게 적용해 외국인과의 대화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
상대평가 안내 |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지침(교육부 고시 제2015-85호,2016년1월6일 제정,2016년1월1일 시행)에 따라 성적 평가가 상대평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상대평가가 진행됨에 따라 원점수에서 학습자의 순위에 따라 백분율로 산정되며 다시 환산되며, A(20%),B(40%),C 이하(40%)의 비율을 기준으로 성적을 부여합니다. 학습자님들의 점수는 최종 점수조정을 거쳐 순위별로 등급에 배당되게 되며 환산점수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성적보고가 됩니다. (출석률 80%미만,총점수 60점미만은 과락이며 상대평가에서 제외됩니다.) |
주별 | 차시 | 강의(실습ㆍ실기ㆍ실험) 내용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
제1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Right Brain, Left Brain(우뇌, 좌뇌) |
|
|
학습내용 | - 독해: 인간의 우뇌 / 좌뇌의 기능 - 문법: 단락 / 대문자 규칙 - 단어: do 동사 |
|||
학습목표 | - 우뇌와 좌뇌가 통제하는 신체 부위를 설명할 수 있다. - 두뇌의 무게가 지적 능력과 연관되었는지 설명할 수 있다. - 강한 우뇌를 가진 사람이 왼손잡이가 되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 영어식 단락 형태를 제시할 수 있다. - 문장에 쓰는 대문자 규칙을 활용할 수 있다. - do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Let’s Face It(상황을 받아들이자) |
|
|
학습내용 | - 독해: 상황을 받아들이자(인간의 얼굴형) - 문법: and, but, or로 중문 연결하기 - 단어: come 동사 |
|||
학습목표 | - 인간의 얼굴 모양을 나열할 수 있다. - 각각의 얼굴형이 지닌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 and, but, or를 활용해 중문으로 연결할 수 있다. - come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
|||
제2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Live a Little: Eat Potatoes!(조금 살아라: 감자를 먹다!) |
|
|
학습내용 | - 독해: 조금만 살아라(감자를 먹다!) - 문법: 주제문장(The Topic Sentence) - 단어: find 동사 |
|||
학습목표 | - 감자가 세계에서 4번째로 가장 중요한 작물임을 설명할 수 있다. - 처음에 감자를 다른 용도로 재배한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 감자를 이용한 요리법과 여러 양념을 첨가해 먹는 여러 나라의 문화를 설명할 수 있다. - 문단에서 주제문장(Topic Sentence)을 선별할 수 있다. - find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Bugs, Rats, and Other Tasty Dishes(벌레, 쥐와 다른 맛있는 요리들) |
|
|
학습내용 | - 독해: 벌레, 쥐와 다른 맛있는 요리들 - 문법: Supporting Sentences/ Concluding Sentences - 단어: give 동사 |
|||
학습목표 | - 사람들이 선호하는 음식의 종류를 제시할 수 있다. - 생선의 맛있는 부위를 선별할 수 있다. - 보충 설명해 주는 Supporting Sentences와 결론을 유도하는 Concluding Sentences를 설명할 수 있다. - give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
|||
제3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Tihar: Festival of Lights(티하르: 빛의 축제) |
|
|
학습내용 | - 독해: 티하르(빛의 축제) - 문법: 과정 묘사하기 / 구두점 - 단어: put 동사 |
|||
학습목표 | - 힌두인이 소에게 음식을 제공하고 목에 꽃다발을 걸어주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 빛을 사용하는 축제일과 공휴일을 열거할 수 있다. - 축제일에 준비하는 행사를 설명할 수 있다. - 과정(Process)을 묘사하고, 구두점(Punctuation: Comma(,))의 활용을 설명할 수 있다. - put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Celebrating Fifteenth Birthday(열다섯 번째 생일 축하해 주기) |
|
|
학습내용 | - 독해: 열다섯 번째 생일 축하해 주기 - 문법: 주절과 종속절 / Before, After를 사용하여 종속절 쓰기 - 단어: hold 동사 |
|||
학습목표 | - 특별한 경축 행사인 Quinceanera를 설명할 수 있다. - 사람들이 특별한 생일을 축하해 주는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 before와 after를 활용한 주절(Main Clause)과 독립절(Dependent Clause)을 구별할 수 있다. - hold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
|||
제4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Barrington Irving’s Dream to Fly(비행하려는 베링톤 어빙의 꿈) |
|
|
학습내용 | - 독해: 비행하려는 베링톤 어빙의 꿈 - 문법: 통일성 / 부적합한 문장들 - 단어: make 동사 |
|||
학습목표 | - 어빙의 비행하려는 꿈을 설명할 수 있다. - 어빙이 항공체험(Experience Aviation)을 설립한 목적을 설명할 수 있다. - 문단의 통일성(Unity)을 의미와 부적절한 문장(Irrelevant Sentences)을 구분할 수 있다. - make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The Fearless Fiennes(두려워하지 않는 화인즈) |
|
|
학습내용 | - 독해: 두려움을 모르는 화인즈 - 문법: Introducing Examples - 단어: run 동사 |
|||
학습목표 | - 화인즈가 깬 세계 탐험 기록을 설명할 수 있다. - 탐험가들이 탐험에서의 위험 요소를 열거할 수 있다. - 예시(Examples)을 도입해 열거하는 방법을 활용할 수 있다. - run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
|||
제5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Lightning(번개) |
|
|
학습내용 | - 독해: 번개 - 문법: 시간 단어를 사용하여 서술문장단락 쓰기 - 단어: have 동사 |
|||
학습목표 | - 번개의 위험성을 설명할 수 있다. - 번개칠 때 위험에서 보호받는 방법들을 설명할 수 있다. - 시간을 나타내는 단어를 사용해서 서술 단락(Narrative Paragraph)을 활용할 수 있다. - 시간과 장소를 표현할 때 쉼표(Comma [,])를 활용할 수 있다. - have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Chasing Storms(폭풍행로 추적하기) |
|
|
학습내용 | - 독해: 폭풍우 행로 추적하기 - 문법: Because를 사용해 이유 도입하기 - 단어: turn 동사 |
|||
학습목표 | - 미국이 세계에서 강력한 토네이도 지역임을 설명할 수 있다. - 폭풍으로 인한 재산과 인명피해를 설명할 수 있다. - 폭풍에서 피해를 최소화하는 시도들을 설명할 수 있다. - because를 사용해서 이유를 나열할 수 있다. - turn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
|||
제6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The GoPro Camera(고프로 카메라) |
|
|
학습내용 | - 독해: 고프로 카메라 - 문법: so와 therefore를 사용해 결과로 도입하기 - 단어: take 동사 |
|||
학습목표 | - 고프로 카메라의 발명품이 중요한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 스키와 서핑에서 고프로 카메라의 기능을 설명할 수 있다. - 경찰이 고프로 카메라의 활용한 장점을 설명할 수 있다. - so와 therefore를 활용해 결과를 도입할 수 있다. - take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Changing Living Things?(생물을 변형시키기) |
|
|
학습내용 | - 독해: 생물 변형시키기 - 문법: 의견을 제시하기/추가를 보여주는 전환 - 단어: work 동사 |
|||
학습목표 | - 토마토의 여러 가지 변형형질을 설명할 수 있다. - 생물을 변형시키고 위험한 장소를 청소하는 생명공학을 설명할 수 있다. - 인간이 식물과 동물의 유전자 변형을 설명할 수 있다. - 의견을 내고, 추가적인 내용을 알리는 전환어를 활용할 수 있다. - work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
|||
제7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Flowers, Dishes, and Dresses(꽃, 접시와 드레스) |
|
|
학습내용 | - 독해: 꽃, 접시와 드레스 - 문법: 비교와 대조 - 단어: see 동사 |
|||
학습목표 | - 결혼식 전에 열리는 전통의식을 설명할 수 있다. - 결혼식에서 신부의 드레스 준비를 설명할 수 있다. - 신랑/신부에게 행운을 바라는 의식을 설명할 수 있다. - however, similarly and likewise의 비교 대조를 설명할 수 있다. - see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What’s in a Name?(이름이야 무엇이면 어때요?) |
|
|
학습내용 | - 독해: 이름이야 무엇이면 어때요? - 문법: 상용편지 쓰기 - 단어: mean 동사 |
|||
학습목표 | - 많은 사람들의 성에는 과거에 직업에서 유래한 것을 설명할 수 있다. - 많은 성은 -son으로 끝나고 중간이름은 친척을 존경하는 의미가 있음을 설명할 수 있다. - 상용편지(Business Letters)를 쓸 수 있다. - mean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
|||
제8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중간고사 |
|
|
학습내용 | 중간고사 | |||
학습목표 | 중간고사 | |||
2차시 | 차시제목 |
|
||
학습내용 | ||||
학습목표 | ||||
제9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시 ‘Months’ |
|
|
학습내용 | - 독해: 시 ‘Months’ - 문법: 현재시제, 현재진행시제, 과거시제 - 단어: bring 동사 |
|||
학습목표 | - 시에서 사용되는 낯선 구두점의 역할을 설명할 수 있다. - 시에서 사용되는 형용사의 기능을 설명할 수 있다. - 시를 서술 형식으로 분석해 읽을 수 있다. - 시제를 설명할 수 있다. - bring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Fate(운명) |
|
|
학습내용 | - 독해: 운명 - 문법: 형용사의 비교급/최상급 - 단어: leave 동사 |
|||
학습목표 | - 모든 문화로 전해지는 민담 전통을 설명할 수 있다. - 민담 속에 담겨진 도덕(Moral), 교훈(Lesson) 주제를 파악할 수 있다. - 민담에 사용된 형용사와 부사의 기능을 설명할 수 있다. - 형용사의 비교급/최상급을 설명할 수 있다. - leave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
|||
제10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From Farming to Technology(농업에서 첨단기술까지) |
|
|
학습내용 | - 독해: 농업에서 첨단기술까지 - 문법: 상태동사와 법조동사 - 단어: go 동사 |
|||
학습목표 | - 농업을 기반으로 한 미국경제를 설명할 수 있다. - 정부의 간섭을 받지 않는 미국의 자유 시장 경제를 설명할 수 있다. - 자유기업 체계를 기반으로 한 미국경제를 설명할 수 있다. - 상태동사와 법조동사를 설명할 수 있다. - go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The Native People of North America(북아메리카의 원주민들) |
|
|
학습내용 | - 독해: 북아메리카의 원주민들 - 문법: 수량의 표현 - 단어: look 동사 |
|||
학습목표 | - 환경에 적응한 첫 아메리카 원주민들의 생활을 설명할 수 있다. - 북아메리카의 수 족(Sioux)과 라코타족(Lakota)생활을 설명할 수 있다. - 남서부에 푸에블로 족(Pueblo)과 나바호족(Navajo)의 환경에 적응을 설명할 수 있다. - 수량의 표현을 명사에 적용할 수 있다. - look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
|||
제11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The Age of Exploration(대항해 시대) |
|
|
학습내용 | - 독해: 대항해 시대 - 문법: 조언[충고]해주는 조동사 - 단어: send 동사 |
|||
학습목표 | - 대항해 시대에 세계를 항해한 유럽인들을 설명할 수 있다. - 유럽인들의 아시아로 가는 해로를 찾는 경쟁을 설명할 수 있다. - 콜럼버스의 남북아메리카의 발견을 설명할 수 있다. - 조언하는 조동사를 설명할 수 있다. - send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The American Revolution(미국독립전쟁) |
|
|
학습내용 | - 독해: 미국독립전쟁 - 문법: 조동사와 mind를 사용해 요청하기 - 단어: help 동사 |
|||
학습목표 | - 1760년대 미국의 13개 영국 식민지를 설명할 수 있다. - 영국의회가 통과시킨 사탕조례(Sugar Act)와 인지조례(Stamp Act)를 설명할 수 있다. - 미국 대륙회의가 서명한 독립선언서의 효력을 설명할 수 있다. - 조동사와 mind를 활용해 요청하는 법을 설명할 수 있다. - help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
|||
제12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The Regions of the United States(미국의 지역) |
|
|
학습내용 | - 독해: 미국의 지역 - 문법: 수식어 really, very, pretty 사용법 - 단어: set 동사 |
|||
학습목표 | - 미국의 여러 지역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 북동지역에 첫 유럽 정착민을 설명할 수 있다. - 남동의 환금 작물로 담배와 목화를 제시할 수 있다. - 수식어 really / very / pretty 사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set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A Nation of Diversity(다양성의 나라) |
|
|
학습내용 | - 독해: 다양성의 나라 - 문법: be going to / will의 사용법 - 단어: call 동사 |
|||
학습목표 | - 미국으로의 이주를 설명할 수 있다. - 많은 인종과 국적의 혼합인 인종집단(Ethnic Groups)을 설명할 수 있다. - 미국의 인종차별이 종식되는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 be going to와 will을 사용해 계획과 결정을 설명할 수 있다. - call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
|||
제13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Plant Structures and Functions(식물의 구조와 기능) |
|
|
학습내용 | - 독해: 식물의 구조와 기능 - 문법: so, too, neither, either의 사용법 - 단어: meet 동사 |
|||
학습목표 | - 식물이 필요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식물의 세 가지 중요한 기관을 설명할 수 있다. - 식물의 뿌리털, 줄기, 잎의 역할을 설명할 수 있다. - so, too, neither, either의 사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meet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Plant Responses and Adaptations(식물의 반응과 적응) |
|
|
학습내용 | - 독해: 식물의 반응과 적응 - 문법: before, after, when의 사용법 - 단어: get 동사 |
|||
학습목표 | - 식물이 환경에 적응하는 법을 설명할 수 있다. - 굴성(Tropisms), 굴광성(Phototropism), 굴수성(Hydrotropism)을 설명할 수 있다. - 굴성의 양성과 음성 식물을 구별해 설명할 수 있다. - before, after, when을 사용한 시간절을 설명할 수 있다. - get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
|||
제14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The Iliad and the Odyssey(<일리아드>와 <오디세이>) |
|
|
학습내용 | - 독해: 일리아드와 오디세이 - 문법: Adverbs of Manner의 활용법 - 단어: tell 동사 |
|||
학습목표 | - <일리아드>와 <오디세이> 작품 속에 인물을 설명할 수 있다. - 트로이 전쟁(Trojan War)에 위대한 영웅을 설명할 수 있다. - 오디세이의 현명한 계략과 귀환을 설명할 수 있다. - 양태부사(Adverbs of Manner)를 설명할 수 있다. - tell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Classical Music: The Western Musical Tradition(서구의 음악적 전통) |
|
|
학습내용 | - 독해: 서구의 음악적 전통 - 문법: Verb + Infinitive vs. Verb + Gerund의 활용법 - 단어: know 동사 |
|||
학습목표 | - 유명한 고전음악 작가를 설명할 수 있다. - 바로크/고전주의/낭만주의 시대의 음악가와 음악 양식을 설명할 수 있다. - 동사+부정사 / 동사+동명사를 설명할 수 있다. - know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
|||
제15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기말고사 |
|
|
학습내용 | 기말고사 | |||
학습목표 | 기말고사 | |||
2차시 | 차시제목 |
|
||
학습내용 | ||||
학습목표 |
수업 참고사항 | 별도 참고사항이 없습니다. |
---|---|
강의 유형 | 이론중심( V ), 토론, 세미나 중심( ), 실기 중심( ), 이론 및 토론, 세미나 병행( ), 이론 및 실험, 실습 병행( ), 이론 및 실기 병행( ) |
교재 정보 | 교재정보 보기 |
수강후기
수강기간 ~ 2024.11.19 좋은 수업 감사했습니다
|
|
|
수강기간 ~ 2024.11.19 어쩔 수 없이 듣는거지 사이트도 그렇고 긴말 안합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29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29 강의 잘 들었습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29 영어영문학의 전반적 과정을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
|
|
|
수강기간 ~ 2024.10.29 평소 알고 있던 단어의 여러가지 다양한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29 흥미로운 콘텐츠에 교수님의 설명 및 가외의 어휘 및 문법 설명이 더해져 수업의 질에 만족합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29 영어독해력 향상에 도움을 준 강의를 해주셔서 한 학기동안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29 외국의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됨
|
|
|
수강기간 ~ 2024.10.29 책 속 글들이 재미있어서 좋았습니다
|
|
교수소개
박종철 교수님
- 직위
- 교수
- 학위
- 청주대학교 문학사(영어영문학과/영문학) 서강대학교 대학원 문학석사(영어영문학과/영문학) 청주대학교 대학원 문학박사(영어영문학과/영문학)
- 전공
- 영문학 / 영어
- 이메일
- pro342@nate.com
- 주요경력
- 전)한남대학교 탈메이지교양융합대학 초빙교수(영어독해, Communicative English)
전)한남대학교 사범대학 겸임교수(영어교육과: 영어독해, 의사소통영어, 영문학사)
전)위덕대학교 강의교수(영어과: 영어독해, 영문학사)
전)청주/건국/한국교원/상명/극동/영동 대학교 외 강사(영어독해, 영어회화)
현)청주링컨학교 영어교사 (English Reading, English Grammar)
- 수상경력
- 2012.04.20: 한남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우수강사상(한남대학교)
- 대표저서/논문
- 1."포스트-콜로니얼 시각으로 본 셰무스 히니의 시 세계"
(2000.07.02. 박사학위논문/ 지도교수: 홍 성 숙, 청주대학교 대학원)
2."Coleridge's Concept of the Imagination as Effecting a Reconciliation of Opposites"
(1991.07.20. 석사학위논문/ 지도교수: Daniel A. Kister, 서강대학교 대학원)
- 기타사항
- 1988.02.23: 중등교사 자격증(영어 2급) (문교부장관)
2020.11.20: 마인드교육 전문 교육자 과정 수료증 (국제마인드교육원)
2023.06.15~2026.0615: 독서지도사자격증 (한국독서개발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