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문조사 결과

빠른 메뉴

수강신청/학습설계
1899-7566
수업장애/행정문의
1899-5662
상단으로
간편상담

간편 상담신청

간편상담 닫기

개인정보 수집ㆍ활용 동의 안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김영평생교육원은 상담 및 할인혜택, 경품제공등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귀하가 김영평생교육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상담신청시(성명, 연락처)를 필수적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김영평생교육원은 상담 및 할인혜택, 경품제공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명, 연락처 : 할인혜택, 경품제공 및 상담 커뮤니케이션 자료로 이용.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수집된 개인정보는 할인혜택, 경품제공, 상담 커뮤니케이션 자료로 이용된 이후 즉시 파기합니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 시 상담 신청이 불가합니다.

수강신청

친절한 상담센터 수강신청/학습설계

1899-7566

평일
09:00 ~ 18:30
점심
12:30 ~ 13:30
수업장애/행정문의

1899-5662

평일
09:00 ~ 18:00
점심
12:30 ~ 13:30
서버정기점검
매월 마지막 주(목) 오전 9시~10시

강좌 상세보기

  • 강좌 상세보기
  • 수강신청
  • 강좌 상세보기

광고학

마감임박
강의교수
이동근 교수소개
학점
3학점
신청기간
2023.11.16 ~ 2024.12.10
학습기간
2024.12.11 ~ 2025.03.25
수강료
210,000원
69,000원

강좌소개

해당 강좌의 자세한 소개
수업개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기본 이론을 정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실행 전략으로의 광고에 대한 심도 있는 학습과 사례를 통해 이론과 실무를 함께 배운다. 구체적으로 광고의 기능, 역사, 광고 기획 및 제작 과정, 광고 관리와 효과 등 광고와 관련된 전반적인 지식을 알아보며, 광고와 관련된 전반적인 현상을 이론과 실무적인 관점에서 포괄적으로 고찰한다. 또한 국내외 광고 산업의 현황을 비교 고찰하며, 광고 기획 및 제작에 필요한 이론적, 실무적인 지식 및 절차들을 학습한다. 아울러 효과적인 광고관리와 관련된 여러 가지 주제, 이를테면 광고 크리에이티브, 광고예산, 광고스케줄링, 광고효과 등을 다룬다.
수업목표 ● 광고주와 소비자 간의 적절한 커뮤니케이션을 형성하여 이들 간의 피드백이 명확하게 이루어지는지를 설명할 수 있다.
● 막연한 광고의 개념을 지양하고 분석자의 입장에서 광고의 적절성을 판단할 수 있다.
● 광고에 필요한 이론 및 실무를 습득하여 효과적인 광고 시스템의 설계를 설명할 수 있다.
● 과거, 현재의 광고의 발전방향을 기반으로 이론과 실무를 결합하여 미래의 광고 방향을 열거할 수 있다.
평가기준
평가 기준 퍼센트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 토론 퀴즈 출석
25% 25% 20% 10% 5% 15% 100%
수료기준 출석률80%, 상대평가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특이사항 1. 수료기준: 총 성적 60점 이상(상대평가), 출석률 80% 이상
2. 평가기준: 출석(15%), 중간고사(25%), 기말고사(25%), 과제(20%), 퀴즈(5%), 토론(10%)

1) 출석: 각 차시별 진도 반영(기간 내 출석으로만 평가)
2) 중간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8주차)
3) 기말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15주차)
4) 과제: 학습자별 상호 모사율 체크를 통한 평가(9주차)
5) 토론: 학습자 간 의견 제출(3주차)
6) 퀴즈: O,X 퀴즈 5문항(5주차)

3. 성적등급비율: A~A+(20%). B~B+(40%), C이하(40%) / 상대평가

4. 과제 및 토론 주제
1) 과제주제(9주차): 1주차 ~ 7주차 범위
2) 토론주제(3주차): 1주차 ~ 3주차 범위
3) 상세내용은 시작일에 공개되오니 참고바랍니다.

교수소개

교수님사진샘플
이동근 교수님
직위
교수
학위
방송통신대학교 경영학 학사 한국외대 경영대학원 마케팅 석사 강원대 경영학 박사
전공
경영학 / 경영
이메일
@
주요경력
수상경력
대표저서/논문
기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