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영어회화
모집중강좌소개
수업개요 | 일상적인 생활에서 외국인과 효과적으로 의사소통을 하기 위하여 필요한 영어회화의 언어적, 문화적, 담화적 능력을 기르도록 한다. 세부적으로는 듣기, 어휘, 문법, 읽기, 쓰기 각각의 부분별로 학습하며, 자기소개하기, 정보공유하기, 내가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에 대하여 말하기, 취미나 특기에 대해 말하기, 지나간 일 말하기, 비교, 차이점 설명하기, 제안하기, 휴가에 대해 말하기, 장소에 대해 말하기, 미래의 꿈에 대해 말하기 등의 주제를 가지고 학습한다. 이를 종합하여 처음 만났을 때, 인사, 소개부터 시작하여 취미, 습관, 있었던 일, 요구사항 등 일상생활의 어떠한 상황에서도 자신감을 갖고 자연스럽게 외국인과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 ||||||||||||||
---|---|---|---|---|---|---|---|---|---|---|---|---|---|---|---|
수업목표 | ● 영어의 문장 구조를 익히고 올바른 영어 문장을 구사하여 자기주도적인 영어 표현을 할 수 있다.
● 다양한 영어 발음을 듣고 실제 상황과 같이 연습함으로써 실제로 원어민과 대화할 때 자신감 있게 학습한 내용을 활용할 수 있다. ● 어휘, 표현, 구문 및 대화 시 필수적인 문법과 영어발음, 관용어 등에 대해 학습하여 정확하고 올바른 영어를 구사할 수 있다. ● 일상적인 대화부터 상황별, 주제별에 따른 대화 표현 및 세부적인 문장들을 학습하여 상황에 따른 적절한 표현을 구사할 수 있다. ● 각 상황에 따른 다양하고 세부적인 표현들뿐만 아니라, 대화할 때 호응하는 방법, 다시 묻는 방법 등 영어화법을 함께 배움으로써 돌발적인 상황에 대처할 수 있다. |
||||||||||||||
평가기준 |
|
||||||||||||||
수료기준 | 출석률80%, 상대평가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 ||||||||||||||
특이사항 | 1. 수료기준: 총 성적 60점 이상(상대평가), 출석률 80% 이상
2. 평가기준: 출석(15%), 중간고사(25%), 기말고사(25%), 과제(20%), 퀴즈(5%), 토론(10%) 1) 출석: 각 차시별 진도 반영(기간 내 출석으로만 평가) 2) 중간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8주차) 3) 기말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15주차) 4) 과제: 학습자별 상호 모사율 체크를 통한 평가(9주차) 5) 토론: 학습자 간 의견 제출(3주차) 6) 퀴즈: O,X 퀴즈 5문항(5주차) 3. 성적등급비율: A~A+(20%). B~B+(40%), C이하(40%) / 상대평가 4. 과제 및 토론 주제 1) 과제주제(9주차): 1주차 ~ 7주차 범위 2) 토론주제(3주차): 1주차 ~ 3주차 범위 3) 상세내용은 시작일에 공개되오니 참고바랍니다. |
강의계획서
과목명 | 교수명 | 교수연락처 | 이메일 | 년도/차시 |
---|---|---|---|---|
실용영어회화 | 조금배 | 1899-5662 | help@kystudy.co.kr | 2025년 1-1차 |
학습기간 | 강의시간 | 학점 | 평가구분 | 수강대상 강의실 및 주요 수업방법 |
2024년 12월 11일 ~ 2025년 03월 25일 | 15주 | 3 | 상대평가 |
<수강대상>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자 <주요 수업 방법> -원격강의 (www.kystudy.co.kr/MyCourse) |
평가기준 | ||||||
---|---|---|---|---|---|---|
출석 | 중간고사 | 기말고사 | 과제 | 토론 | 쪽지(OX퀴즈) | 계 |
15% | 25% | 25% | 20% | 10% | 5% | 100% |
과목 수료조건: 총점 60점 이상(60점 미만 F), 출석률 80%이상(출석률 80%미만은 출석과락) |
주요 학사일정 |
|
---|---|
과목개요 | 일상적인 생활에서 외국인과 효과적으로 의사소통을 하기 위하여 필요한 영어회화의 언어적, 문화적, 담화적 능력을 기르도록 한다. 세부적으로는 듣기, 어휘, 문법, 읽기, 쓰기 각각의 부분별로 학습하며, 자기소개하기, 정보공유하기, 내가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에 대하여 말하기, 취미나 특기에 대해 말하기, 지나간 일 말하기, 비교, 차이점 설명하기, 제안하기, 휴가에 대해 말하기, 장소에 대해 말하기, 미래의 꿈에 대해 말하기 등의 주제를 가지고 학습한다. 이를 종합하여 처음 만났을 때, 인사, 소개부터 시작하여 취미, 습관, 있었던 일, 요구사항 등 일상생활의 어떠한 상황에서도 자신감을 갖고 자연스럽게 외국인과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
수업목표 | ● 영어의 문장 구조를 익히고 올바른 영어 문장을 구사하여 자기주도적인 영어 표현을 할 수 있다.
● 다양한 영어 발음을 듣고 실제 상황과 같이 연습함으로써 실제로 원어민과 대화할 때 자신감 있게 학습한 내용을 활용할 수 있다. ● 어휘, 표현, 구문 및 대화 시 필수적인 문법과 영어발음, 관용어 등에 대해 학습하여 정확하고 올바른 영어를 구사할 수 있다. ● 일상적인 대화부터 상황별, 주제별에 따른 대화 표현 및 세부적인 문장들을 학습하여 상황에 따른 적절한 표현을 구사할 수 있다. ● 각 상황에 따른 다양하고 세부적인 표현들뿐만 아니라, 대화할 때 호응하는 방법, 다시 묻는 방법 등 영어화법을 함께 배움으로써 돌발적인 상황에 대처할 수 있다. |
상대평가 안내 |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지침(교육부 고시 제2015-85호,2016년1월6일 제정,2016년1월1일 시행)에 따라 성적 평가가 상대평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상대평가가 진행됨에 따라 원점수에서 학습자의 순위에 따라 백분율로 산정되며 다시 환산되며, A(20%),B(40%),C 이하(40%)의 비율을 기준으로 성적을 부여합니다. 학습자님들의 점수는 최종 점수조정을 거쳐 순위별로 등급에 배당되게 되며 환산점수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성적보고가 됩니다. (출석률 80%미만,총점수 60점미만은 과락이며 상대평가에서 제외됩니다.) |
주별 | 차시 | 강의(실습ㆍ실기ㆍ실험) 내용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
제1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It’s nice to meet you. |
|
|
학습내용 | - 처음 만났을 때 상대방과 인사하기 - 이름, 직업, 출신, 좋아하는 것 등에 대해 묻고 답하기 - 자음 [f] Vs. [v]의 차이점을 연습하기 - 원어민들에게 피해야 할 질문들(나이, 결혼, 월급 등) |
|||
학습목표 | - 처음 만났을 때 인사하는 표현들을 말할 수 있다. - 현재시제로 일반 문장과 WH-Question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질문을 할 수 있다. - 간략하게 자기소개를 할 수 있다. - 자음 [f]와 [v]의 차이점을 구분하여 발음할 수 있다. - 원어민들에게 피해야 할 질문들을 설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It’s been a long time |
|
|
학습내용 | - 기본적인 개인정보에 대해 묻고 대답하기 - 서로를 소개하면서 인사하기 - 소개하거나 소개받을 때 사용하는 표현 익히기 - 여러 나라의 인사법 알아보기 |
|||
학습목표 | - 기본적인 개인정보를 묻고 대답할 수 있다. - 누군가를 다시 만났을 때 상대방과 인사할 수 있다. - 소개하거나 소개받을 때 사용하는 표현을 말할 수 있다. -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의 인사법 차이를 설명할 수 있다. |
|||
제2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What are you doing now? |
|
|
학습내용 | - 현재 하고 있는 동작에 대해 묘사하기 - 시간을 읽고 말하기를 연습하기 - 일상적인 생활, 일정 및 습관에 대해 이야기하기 - 자음 [p] Vs. [b]의 차이점을 연습하기 |
|||
학습목표 | - 일상생활에 대해 묻고 대답하는 표현을 구사할 수 있다. - 현재시제 및 현재진행형을 이용하여 말할 수 있다. - 시간을 읽고 말할 수 있다. - 자음 [p]와 [b]의 차이점을 구분하여 발음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Please, don’t. |
|
|
학습내용 | - Don’t/Stop 명령문 익히기 - 정중하게 표현하는 방법 익히기 - be동사의 기본적인 용법 및 축약형 학습하기 |
|||
학습목표 | - Don’t/Stop 명령문을 사용해서 상황에 맞는 표현을 구사할 수 있다. - 명령형 사용을 더 정중하게 표현하기를 구사할 수 있다. - be동사의 기본적인 용법 및 축약형 학습하기 |
|||
제3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Where is it? |
|
|
학습내용 | - 상대방에게 길을 안내하는 표현들 학습하기 - 방향과 위치를 묘사하는 표현 익히기 - 다양한 장소를 나타내는 표현 익히기 - 모음 [æ] Vs. [e]의 차이점을 연습하기 - 미국과 한국의 길 안내 차이를 익히기 |
|||
학습목표 | - 길을 묻고 대답할 수 있는 표현을 익히고 활용할 수 있다 - 다양한 장소를 나타내는 표현을 익히고 표현할 수 있다. - 방향과 위치를 묘사하는 표현을 익히고 말할 수 있다. - 모음 [æ]와 [e]의 차이점을 구분하여 발음할 수 있다. - 미국과 한국의 길 안내 차이점을 설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Is there a coffee shop around here? |
|
|
학습내용 | - 길이나 장소를 찾을 때의 표현 학습하기 - 상대방에게 길을 안내하는 표현들 학습하기 - 방향을 나타내는 부사에 대해 비교하며 학습하기 |
|||
학습목표 | - 길을 찾을 때, 묻고 대답하는 표현을 구사할 수 있다. - 'There is/are' 구문을 비교할 수 있다. - 전치사, 부사를 활용하여 위치 및 방향을 나타낼 수 있다. |
|||
제4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What do you usually do after school? |
|
|
학습내용 | - 빈도부사를 사용해서 일상대화 표현 연습하기 - 'How old', 'How long', 'How many' 등 How로 시작하는 질문 연습하기 - 시간부사 및 시간표현을 활용하여 말하기 - 자음 [b] Vs. [v]의 차이점을 연습하기 |
|||
학습목표 | - ‘WH-Question’을 이용한 다양한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 How로 시작하는 다양한 질문을 익히고 말할 수 있다. - 횟수를 나타내는 빈도부사를 사용하여 말할 수 있다. - 시간의 전치사 at, on, in의 사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자음 [b]와 [v]의 차이점을 구분하여 발음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What’s your daily schedule? |
|
|
학습내용 | - 날짜와 일정을 표시하는 방식 익히기 - 횟수를 나타내는 표현들에 대해 학습하기 - 여가시간을 보내는 방법에 대한 표현 익히기 - 영어로 공손한 표현 사용하기 |
|||
학습목표 | - 날짜와 요일을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익히고 활용할 수 있다. - 하루 또는 주 일정에 대해 묻고 대답하는 표현을 구사할 수 있다. - 일정에 대한 다양한 표현 및 시간부사를 활용할 수 있다. - 공손한 영어 표현법을 설명할 수 있다. |
|||
제5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What is she like? |
|
|
학습내용 | - 사람의 특징을 나타내는 표현들 익히기 - 사람의 성격을 나타내는 표현들 익히기 - What’s she like? Vs. What does she look like? 차이점 설명하기 - 자음 [?] Vs. [ð]의 차이점을 연습하기 |
|||
학습목표 | - 사람의 특징을 나타내는 표현할 수 있다. - 사람의 성격에 대해 표현할 수 있다. - 자음 [?]와 [ð]의 차이점을 구분하여 발음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What does she look like? |
|
|
학습내용 | - 사람을 묘사할 때 쓰이는 표현 학습하기 - be like와 look like의 차이점에 대해 학습하기 - 자신이 입고 있는 옷에 대해 표현하기 - Western Culture-개인정보에 대한 질문 |
|||
학습목표 | - 사람의 외모(생김새, 옷차림 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사람의 성격과 외모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우리나라와 서양 문화권에서의 개인정보에 관련한 질문을 할 때의 문화 차이를 설명할 수 있다. |
|||
제6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What do you like? |
|
|
학습내용 | - 좋아하는 것에 대해 묻고 질문하기 - 선호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 대해 표현하고 이유 설명하기 - like Vs. dislike의 차이점 - 자음 [s] Vs. [θ]의 차이점을 연습하기 |
|||
학습목표 | - 선호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 대한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 형용사와 동사를 이용하여 선호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말할 수 있다. - 자음 [s]와 [θ]의 차이점을 구분하여 발음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I'm looking for a striped shirt. |
|
|
학습내용 | - 자신이 선호하는 옷에 대해 표현하기 - 옷이나 액세서리의 종류, 색상, 무늬 등에 대한 표현 익히기 - Western Culture-외모와 옷차림에 대한 대화 |
|||
학습목표 | - 좋아하는 것에 대해 묻고 대답할 수 있다. - 쇼핑할 때의 표현 및 구문들을 익힐 수 있다. - 상대방의 옷차림새에 대해 칭찬 또는 표현할 수 있다. - Wh-questions을 사용할 수 있다. - 우리나라와 서양 문화권에서의 외모와 옷차림에 대한 대화 차이를 설명할 수 있다. |
|||
제7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What do you do? |
|
|
학습내용 | - 직업을 나타내는 다양한 단어와 표현 익히기 - 자음 [s] Vs. [z]의 차이점을 연습하기 - 미래에 하고 싶은 일에 대해서 표현하기 - 접속사 “Before“또는 “After“를 사용해서 시간표현을 익히기 - “like” and ”love”단어와 함께 동사원형+ing 또는 to+동사원형의 사용방법을 익히기 |
|||
학습목표 | - 직업에 대해 묻고 대답할 수 있다. - 직업을 나타내는 다양한 어휘를 말할 수 있다. - 미래 시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접속사를 사용해서 문장을 만들 수 있다. - 자음 [s]와 [z]의 차이점을 구분하여 발음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Can you tell me some things to do there? |
|
|
학습내용 | - 다양한 관광지에 대한 표현들 학습하기 - 공항 통과(입국심사)에 대해 익히기 - 관광지에서 할 일에 대해 표현하기 - 여행에 대해 설명하기 - 미래를 나타내는 표현 익히기 |
|||
학습목표 | - 언어와 국적에 대해 묻고 대답할 수 있다. - 공항 통과(입국심사)에 관련된 상황을 표현할 수 있다. - 관광지에서 할 일에 대해 묻고 대답할 수 있다. - 미래에 할 것에 대해 표현할 수 있다. - ‘be going to’와 ‘will'의 차이점을 구분해서 말할 수 있다. |
|||
제8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중간고사 |
|
|
학습내용 | 중간고사 | |||
학습목표 | 중간고사 | |||
2차시 | 차시제목 |
|
||
학습내용 | ||||
학습목표 | ||||
제9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How do you cook beef stew? |
|
|
학습내용 | - 다른 음식을 묘사하기 - 요리와 요리법에 대한 표현 익히기 - 음식을 요리하는 다양한 표현 방법을 알아보기 - 자음 [p] Vs. [f]의 차이점을 연습하기 |
|||
학습목표 | - 맛을 표현하는 다양한 표현을 익히고 활용 할 수 있다. - 동사를 형용사로 사용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 - 자음 [p]와 [f]의 차이점을 구분하여 발음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Do you like spicy food? |
|
|
학습내용 | - 음식과 관련된 명사표현 및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구분 방법을 학습하기 - 다른 종류의 음식 알아보기 - 다양한 음식 선호하는 표현 익히기 - 음식 단어는 어떻게 번역하는지 알아보기 |
|||
학습목표 | - 현재시제 do를 사용해서 질문하고 대답할 수 있다. - 좋아하는 음식에 대해 말할 수 있다. - 셀 수 있는 명사와 셀수 없는 명사를 구분 할 수 있다. |
|||
제10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What did you do last night? |
|
|
학습내용 | - 과거에 한 일에 대해 묻고 대답할 수 있다. - 과거부사(구)를 이용하여 과거에 한 행동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자음 [t]와 [d]의 차이점을 구분하여 발음할 수 있다. |
|||
학습목표 | - 과거의 일에 대해 묻고 대답하는 표현하기 - 과거를 표현하는 다양한 표현 익히기 - 일반 동사의 과거시제 평서문, 의문문, 부정문 만들어 연습하기 - 자음 [t] Vs. [d]의 차이점을 연습하기 |
|||
2차시 | 차시제목 | Where were you yesterday? |
|
|
학습내용 | - 과거의 상태 및 사건에 대해 나타내는 표현 학습하기 - 과거시제를 이용하여 질문하고 답하기 - Be동사의 과거시제 평서문, 긍정문, 부정문 만들어 연습하기 - Asking people out on Dates: Making invitations 표현을 익히기 |
|||
학습목표 | - 과거진행형의 용법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 Be동사의 과거시제를 활용할 수 있다. |
|||
제11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How do you feel today? |
|
|
학습내용 | - 아플 때, 신체의 어느 곳이 아픈지에 대해 표현하기 - 아픈 이유에 대해 설명하기 - 병원에 전화로 예약하는 표현 익히기 - 자음 [g] Vs. [k]의 차이점을 연습하기 - Going to the Doctor: hospital Vs. Doctor 표현을 익히기 |
|||
학습목표 | - 아플 때 자신의 상태를 표현할 수 있다. - 병원에 예약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다. - 자음 [g]와 [k]의 차이점을 구분하여 발음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What are the symptoms? |
|
|
학습내용 | - 병원에서 통증에 대해 설명하는 표현 익히기 - 병원에서 받은 검진 결과에 대해 친구에게 말하기 - 아플 때 조언을 구하는 표현 학습하기 |
|||
학습목표 | - 병원에 갔을 때, 아픈 곳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병원에서 받은 검진 결과에 대해 말할 수 있다. |
|||
제12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At a fast food restaurant |
|
|
학습내용 | - 음식을 주문할 때 필요한 표현 익히기 - 식당에서 필요한 것을 요청하는 표현 익히기 - 음식 가격을 요청하고 지불하는 표현 익히기 - 자음 [l] vs. [r]의 차이점을 연습하기 |
|||
학습목표 | - 식당에서 주문하는 방법을 알고 주문 시 활용할 수 있는 표현을 말할 수 있다. - 식당에서 필요한 것을 요청하는 표현을 말할 수 있다. - 자음 [l]과 [r]의 차이점을 구분하여 발음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At the movies |
|
|
학습내용 | - 극장에서 영화 고르는 표현 익히기 - 극장에서 영화표 구입하는 표현 익히기 - 영화와 관련하여 자신의 취향을 말하는 표현 익히기 - Going to the movies 표현을 익히기 |
|||
학습목표 | - 극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을 말할 수 있다. - 영화에 대한 의견을 나눌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을 말할 수 있다. |
|||
제13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What did you study? |
|
|
학습내용 | - 다양한 과목명에 대한 단어와 표현 익히기 - 좋아했던 과목과 그 이유에 대한 표현 익히기 - 현재시제와 과거시제를 정확하게 구분하여 사용하기 - American and Korean School: College or University 차이점을 익히기 |
|||
학습목표 | - 학교에서 배우는 과목명에 대한 용어를 익히고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다. - 가장 좋아했던 과목을 이야기하고 그 이유를 다양하게 설명할 수 있다. - 현재와 과거의 일을 구분해서 이야기할 수 있다. - College와 University 차이점을 설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What do you like to do? |
|
|
학습내용 | - 다양한 여가활동에 대해 소개하기 - 여가시간과 취미에 대한 표현 익히기 - 의문문의 유형 활용하기 |
|||
학습목표 | - 여가시간을 보내는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다양한 여가활동에 대한 표현을 익히고 대화에서 활용할 수 있다. |
|||
제14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Have you ever been to Hawaii? |
|
|
학습내용 | - 여행지에서 일어날 수 있는 표현 익히기 - 빈도부사의 올바른 사용법을 익히기 - 자음 [t∫] Vs. [∫]의 차이점을 연습하기 |
|||
학습목표 | - 현재완료를 사용해서 경험을 이야기하고 대답할 수 있다. - 공항과 여행지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표현을 익히고 활용할 수 있다. - 여행지에서의 경험과 가본 여행지를 이야기할 수 있다. - 자음 [t∫]와 [∫]의 차이점을 구분하여 발음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Hotel Check-in & Check-out |
|
|
학습내용 | - 호텔 체크인과 체크아웃 시 표현 익히기 - 호텔 투숙 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표현 익히기 - Talking to foreigners: starting a conversation with a foreigner 표현을 익히기 |
|||
학습목표 | - 호텔 체크인과 체크아웃 시에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을 익히고 활용할 수 있다. - 호텔에서 필요한 사항을 요청할 수 있는 표현을 말할 수 있다. |
|||
제15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기말고사 |
|
|
학습내용 | 기말고사 | |||
학습목표 | 기말고사 | |||
2차시 | 차시제목 |
|
||
학습내용 | ||||
학습목표 |
수업 참고사항 | 별도 참고사항이 없습니다. |
---|---|
강의 유형 | 이론중심( V ), 토론, 세미나 중심( ), 실기 중심( ), 이론 및 토론, 세미나 병행( ), 이론 및 실험, 실습 병행( ), 이론 및 실기 병행( ) |
교재 정보 |
교재정보 보기
|
수강후기
수강기간 ~ 2024.11.19 유익한 배움의 시간이었습니다.
|
|
|
수강기간 ~ 2024.11.19 과목에 알맞은 수업내용과 과제와 토론주제
|
|
|
수강기간 ~ 2024.11.19 실용적인 영어회화 표현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
|
수강기간 ~ 2024.11.19 고생하셨습니다 많이 배웠습니다
|
|
|
수강기간 ~ 2024.11.19 이 강의 듣고 많은 거를 배웠다
|
|
|
수강기간 ~ 2024.11.19 좋은 수업 감사했습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29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29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어 흥미로웠다
|
|
|
수강기간 ~ 2024.10.29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29 성실히 학습하여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
|
교재안내
총 0건교수소개
조금배 교수님
- 직위
- 교수
- 학위
- Hawaii Pacific 대학교 TESL 학사 Hawaii Pacific 대학원 석사(MATESL) 서강 대학원 박사(영어영문 학과 어학 전공)
- 전공
- 영문학 / 영어
- 이메일
- pro336@nate.com
- 주요경력
- 현)정이조 영어학원 전임강사
전)동양미래대학교 전입강사
- 수상경력
- 대표저서/논문
- Portfolio 2002/12/18 Hawaii Pacific University
Listen Up 2005/02/28 형설 출판사
English Communication 1,2 2013/11/01 다락원
Hot Listening 1,2,3 2009/02/24 HAPPY HOUSE
Cool Grammar 1,2,3 2013/12/01 HAPPY HOUSE
Cool Listening Basic 1,2,3 2022/04/20 다락원
Cool Listening 1,2,3 2022/05/31 다락원
- 기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