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학개론
마감임박- 강의교수
- 임현주 교수소개
- 학점
- 3학점
- 신청기간
- 2023.11.16 ~ 2024.12.10
- 학습기간
- 2024.12.11 ~ 2025.03.25
- 수강료
210,000원
85,000원
- 관련전공
- 전공필수 - 영문학,영어
강좌소개
수업개요 | 영문학의 전반적인 역사 및 그에 따른 시대상을 이해하고 영문학의 이해에 필요한 용어 및 기본적인 이론들을 학습한다. 이에 따라 본 교과목은 고대, 중세를 거쳐 낭만주의 시대와 현대에 이르기까지 영문학의 전 시기에 걸쳐서 그리고 시, 소설, 드라마 등 각 장르에 걸쳐 작품들을 읽고 영문학 연구를 위한 기본 용어를 익히고 기초를 다진다. 영문학 작품들 중에서 비교적 해독하기 쉽고 길지 않은 작품을 고루 다루면서 영문학의 기본 개념, 정의, 문학 언어의 성격, 표현양식, 비평의 방법, 시작법의 기본원리 등 자연스럽게 습득한다. 이를 통해서 각 시대의 문예사조를 이해하고 각 시대가 지닌 역사적 사상적 배경을 고찰함과 동시에 영국문학사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 | ||||||||||||||
---|---|---|---|---|---|---|---|---|---|---|---|---|---|---|---|
수업목표 | ● 고대영문학의 역사적 배경과 대표 작품을 파악할 수 있다.
● 중세 시대의 배경과 중세 영문학의 대표적인 장르 로맨스 문학과 중세 영시의 특징과 대표작품을 파악할 수 있다. ● 영국 르네상스 시대의 역사적 배경과 영국 르네상스 시기 대표적인 문학 장르인 소네트, 드라마, 산문의 특징과 대표작가와 작품들을 설명할 수 있다. ● 17세기 청교도 시대의 역사적인 배경과 대표적인 시와 드라마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 왕정복고 시대와 18세기 이성의 시대의 역사적 배경과 대표적인 문학작품의 특징을 이해하고, 특히 중산층의 등장과 소설 장르의 발생의 연관성을 설명할 수 있다. ● 신고전주의와 낭만주의, 리얼리즘과 모더니즘의 문학사조를 19세기부터 20세기 대표적인 작품들을 통하여 설명할 수 있다. |
||||||||||||||
평가기준 |
|
||||||||||||||
수료기준 | 출석률80%, 상대평가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 ||||||||||||||
특이사항 | 1. 수료기준: 총 성적 60점 이상(상대평가), 출석률 80% 이상
2. 평가기준: 출석(15%), 중간고사(25%), 기말고사(25%), 과제(20%), 퀴즈(5%), 토론(10%) 1) 출석: 각 차시별 진도 반영(기간 내 출석으로만 평가) 2) 중간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8주차) 3) 기말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15주차) 4) 과제: 학습자별 상호 모사율 체크를 통한 평가(9주차) 5) 토론: 학습자 간 의견 제출(3주차) 6) 퀴즈: O,X 퀴즈 5문항(5주차) 3. 성적등급비율: A~A+(20%). B~B+(40%), C이하(40%) / 상대평가 4. 과제 및 토론 주제 1) 과제주제(9주차): 1주차 ~ 7주차 범위 2) 토론주제(3주차): 1주차 ~ 3주차 범위 3) 상세내용은 시작일에 공개되오니 참고바랍니다. |
강의계획서
과목명 | 교수명 | 교수연락처 | 이메일 | 년도/차시 |
---|---|---|---|---|
영문학개론 | 임현주 | 1899-5662 | help@kystudy.co.kr | 2025년 1-1차 |
학습기간 | 강의시간 | 학점 | 평가구분 | 수강대상 강의실 및 주요 수업방법 |
2024년 12월 11일 ~ 2025년 03월 25일 | 15주 | 3 | 상대평가 |
<수강대상>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자 <주요 수업 방법> -원격강의 (www.kystudy.co.kr/MyCourse) |
평가기준 | ||||||
---|---|---|---|---|---|---|
출석 | 중간고사 | 기말고사 | 과제 | 토론 | 쪽지(OX퀴즈) | 계 |
15% | 25% | 25% | 20% | 10% | 5% | 100% |
과목 수료조건: 총점 60점 이상(60점 미만 F), 출석률 80%이상(출석률 80%미만은 출석과락) |
주요 학사일정 |
|
---|---|
과목개요 | 영문학의 전반적인 역사 및 그에 따른 시대상을 이해하고 영문학의 이해에 필요한 용어 및 기본적인 이론들을 학습한다. 이에 따라 본 교과목은 고대, 중세를 거쳐 낭만주의 시대와 현대에 이르기까지 영문학의 전 시기에 걸쳐서 그리고 시, 소설, 드라마 등 각 장르에 걸쳐 작품들을 읽고 영문학 연구를 위한 기본 용어를 익히고 기초를 다진다. 영문학 작품들 중에서 비교적 해독하기 쉽고 길지 않은 작품을 고루 다루면서 영문학의 기본 개념, 정의, 문학 언어의 성격, 표현양식, 비평의 방법, 시작법의 기본원리 등 자연스럽게 습득한다. 이를 통해서 각 시대의 문예사조를 이해하고 각 시대가 지닌 역사적 사상적 배경을 고찰함과 동시에 영국문학사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 |
수업목표 | ● 고대영문학의 역사적 배경과 대표 작품을 파악할 수 있다.
● 중세 시대의 배경과 중세 영문학의 대표적인 장르 로맨스 문학과 중세 영시의 특징과 대표작품을 파악할 수 있다. ● 영국 르네상스 시대의 역사적 배경과 영국 르네상스 시기 대표적인 문학 장르인 소네트, 드라마, 산문의 특징과 대표작가와 작품들을 설명할 수 있다. ● 17세기 청교도 시대의 역사적인 배경과 대표적인 시와 드라마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 왕정복고 시대와 18세기 이성의 시대의 역사적 배경과 대표적인 문학작품의 특징을 이해하고, 특히 중산층의 등장과 소설 장르의 발생의 연관성을 설명할 수 있다. ● 신고전주의와 낭만주의, 리얼리즘과 모더니즘의 문학사조를 19세기부터 20세기 대표적인 작품들을 통하여 설명할 수 있다. |
상대평가 안내 |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지침(교육부 고시 제2015-85호,2016년1월6일 제정,2016년1월1일 시행)에 따라 성적 평가가 상대평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상대평가가 진행됨에 따라 원점수에서 학습자의 순위에 따라 백분율로 산정되며 다시 환산되며, A(20%),B(40%),C 이하(40%)의 비율을 기준으로 성적을 부여합니다. 학습자님들의 점수는 최종 점수조정을 거쳐 순위별로 등급에 배당되게 되며 환산점수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성적보고가 됩니다. (출석률 80%미만,총점수 60점미만은 과락이며 상대평가에서 제외됩니다.) |
주별 | 차시 | 강의(실습ㆍ실기ㆍ실험) 내용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
제1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고대 영문학(Old English Literature, c.650~c.1100) Beowulf와 고대 영시의 특징 |
|
|
학습내용 | - 고대 영문학의 역사적 배경 - 고대 영문학의 대표적 장르와 대표작품 및 고대영시의 특징 & 영웅서사시 Beowulf의 의미와 주제 - Caedmon’s “Hymn”과 종교시 “The Dream of the Rood”의 주제 - 고대 영문학의 대표적인 산문 『앵글로 색슨 연대기』(Anglo-Saxon Chronicle)의 의미 |
|||
학습목표 | - 고대영문학의 역사적 배경을 설명할 수 있다. - 고대영문학의 대표적 장르와 대표작품을 파악할 수 있다. - 고대 영시의 특징과 Beowulf의 주제를 설명할 수 있다. - Caedmon’s “Hymn”과 종교시 “The Dream of the Rood”의 주제를 설명할 수 있다. - 앵글로 색슨 연대기』(Anglo-Saxon Chronicle)의 의미를 설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중세 로맨스: Sir Garwain and the Green Knight & Sir Thomas Marlory’s Le Morte d’Arthur |
|
|
학습내용 | - 중세 영문학의 역사적 배경 - 중세 영문학(Middle English Literature)의 대표적 장르와 대표 작품들 |
|||
학습목표 | - 중세 영문학의 역사적 배경을 설명할 수 있다. - Sir Garwain and the Green Knight과 Sir Thomas Marlory’s Morte d’Arthur 를 통해 중세 로맨스 문학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
|||
제2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Geoffrey Chaucer’s The Canterbury Tales |
|
|
학습내용 | - 중세 영시의 특징 - Geoffrey Chaucer(제프리 초서)의 시기별 문학 활동 - Geoffrey Chaucer’s The Canterbury Tales의 특징과 주제 |
|||
학습목표 | - 중세 영시의 특징과 제프리 초서(Geoffrey Chaucer)의 작품세계를 파악할 수 있다. - Geoffrey Chaucer의 시기별 문학 활동을 파악할 수 있다. - 중세 영시의 대표적인 작품 Geoffrey Chaucer’s『캔터베리 이야기』The Canterbury Tales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The Medieval Drama: Everyman |
|
|
학습내용 | - 중세 드라마(The Medieval Drama)의 배경과 종류 - Everyman의 특성과 주제 |
|||
학습목표 | - 중세 드라마(The Medieval Drama)의 배경과 종류를 설명할 수 있다. - 중세 드라마의 특성과 대표적인 작품 『만인』(Everyman)의 특성과 주제를 설명할 수 있다. |
|||
제3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Thomas More’s Utopia & Humanism |
|
|
학습내용 | - 16세기 르네상스 시대(Renaissance Period, 1485~1603)의 역사적 배경 - 영국의 르네상스(English Renaissance)에 영향을 준 유럽 르네상스 |
|||
학습목표 | - 16세기 튜더왕조와 엘리자베스 여왕 시대의 역사적 배경을 설명할 수 있다. - 유럽 르네상스의 대표적인 인문주의자들과 그들의 대표작품을 파악할 수 있다. - 토마스 모어(Thomas More)의 『유토피아』(Utopia)의 작품을 설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Sir Philip Sydney, Edmund Spencer & William Shakespeare’s Sonnet |
|
|
학습내용 | - 영국 엘리자베스 시대의 시(Elizabethan Poetry, 1558~1603) - Sir Philip Sydney와 Edmund Spencer의 작품 - 16세기의 산문(Prose of the Sixteenth Century)과 영어 성서 번역의 역사 |
|||
학습목표 | - 소네트의 발생과 형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Sir Philip Sydney, Edmund Spencer와 William Shakespeare의 소네트 작품을 설명할 수 있다. -16세기 산문과 영어 성서 번역의 역사를 설명할 수 있다. |
|||
제4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Senecan Tragedy & The Spanish Tragedy |
|
|
학습내용 | - 영국 엘리자베스 시대의 드라마(Elizabethan Drama, 1558~1603)의 특징 - 영국 드라마의 효시 & George Chapman의 『일리어드』(Iliad) 첫 번째 완역 |
|||
학습목표 | - 영국 르네상스 드라마의 특징과 대표작가들을 파악할 수 있다. - 영국 드라마의 효시가 된 작품들을 파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Christopher Marlow’s Tragedies & William Shakespeare’s Histories |
|
|
학습내용 | - Christopher Marlowe의 작품들의 특징 - Christopher Marlowe의 대표작품들 - William Shakespeare의 활동기간과 작품들 |
|||
학습목표 | - Christopher Marlow의 작품들의 특징과 대표작품들을 설명할 수 있다. - William Shakespeare의 희곡들을 시기별로 파악할 수 있다. - William Shakespeare의 역사극의 특징과 작품들을 설명할 수 있다. |
|||
제5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William Shakespeare’s Comedies & Hamlet & Othello |
|
|
학습내용 | - 윌리엄 셰익스피어(William Shakespeare, 1564~1616)의 희극의 특징과 대표작품들 - 윌리엄 셰익스피어(William Shakespeare)의 비극(Tragedies) -『햄릿』(Hamlet, 1599~1601)의 주제와 중요장면 분석 -『오셀로』(Othello, 1604~05)의 주제와 중요장면 분석 |
|||
학습목표 | - 윌리엄 셰익스피어(William Shakespeare)의 대표적인 희극의 특징과 작품들을 파악할 수 있다. - William Shakespeare의 4대 비극작품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다. - William Shakespeare의 『햄릿』(Hamlet)의 주제와 중요장면을 분석할 수 있다. - William Shakespeare의 『햄릿』(Hamlet)과 『오셀로』(Othello)의 주제와 중요장면을 분석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King Lear & Macbeth & The Tempest |
|
|
학습내용 | -『리어 왕』(King Lear, 1605~06)의 주제와 중요장면 분석 -『맥베스』(Macbeth, 1605~06)의 주제와 중요장면 분석 - 윌리엄 셰익스피어(William Shakespeare)의 희비극(Tragicomidies) |
|||
학습목표 | - William Shakespeare의 리어 왕』(King Lear)의 주제와 중요장면을 분석할 수 있다. - William Shakespeare의 『맥베스』(Macbeth)의 주제와 중요장면을 분석할 수 있다. - 희비극(Tragicomdies) 작품들을 파악할 수 있다. |
|||
제6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The Metaphysical Poets & Cavalier Poets |
|
|
학습내용 | - 17세기 전반, 청교도 시대(The Puritan Age, 1603~1660)의 역사적 배경 - 형이상학파 시(Metaphysical Poetry)와 왕당파 시(Cavalier Poetry)의 특징과 작품들 |
|||
학습목표 | - 17세기 전반기의 역사적 배경을 설명할 수 있다. - 17세기 전반기의 형이상학파 시와 왕당파 시의 특징과 작품들을 파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John Milton & Ben Jonson |
|
|
학습내용 | - 청교도 시대(The Puritan Age, 1603~1660)의 청교도 시(Puritan Poetry) - 자코뱅 드라마(Jacobean Drama)와 청교도 시대의 산문 - 왕정복고 시대(The Restoration Period, 1660~1700) |
|||
학습목표 | - 17세기 전반의 청교도 시의 특징과 작품들을 파악할 수 있다. - 17세기 전반 드라마의 특징과 작품을 파악할 수 있다. - 왕정복고 시대 역사적 배경을 설명할 수 있다. |
|||
제7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The Age of Dryden & The Neo-Classicism Period |
|
|
학습내용 | - 왕정복고 시대 문학의 특징: 드라이든의 시대(the Age of Dryden) - 왕정복고 시대의 시와 드라마와 산문 - 18세기 신고전주의 시대(The Neo-Classicism Period, 1700~1798)의 역사적 배경 - 18세기 신고전주의 시대 문학의 특징과 신고전주의 시대의 시 |
|||
학습목표 | - 왕정복고 시대 문학의 특징과 작품들을 파악할 수 있다. - 18세기 신고전주의 시대의 역사적 배경을 설명할 수 있다. - 18세기 신고전주의 시대 문학, 시의 특징들을 파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The Rise of Novel |
|
|
학습내용 | - 신고전주의 시대의 드라마와 산문의 특성 - 중산층의 탄생과 소설의 발생 - 18세기 후반 감성의 시대(Age of Sensibility, 1745~1798)의 문학적 특징 |
|||
학습목표 | - 신고전주의 시대 드라마와 산문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다. - 18세기 중산층의 탄생과 소설의 발생을 설명할 수 있다. - 영국 근대소설의 시작을 알리는 대표적인 작품과 그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
|||
제8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중간고사 |
|
|
학습내용 | 중간고사 | |||
학습목표 | 중간고사 | |||
2차시 | 차시제목 |
|
||
학습내용 | ||||
학습목표 | ||||
제9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The Spirit of The Age |
|
|
학습내용 | - 낭만주의 시대(The Age of Romanticism, 1798~1832) 역사적 배경 - 시대정신(The Spirit of The Age) - 낭만주의 시대 시의 특징 |
|||
학습목표 | - 낭만주의 시대의 역사적 배경을 설명할 수 있다. - 낭만주의 시대 정신과 시의 특징들을 파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William Blake & William Wordsworth & Samuel Coleridge |
|
|
학습내용 | - 윌리엄 블레이크(William Blake, 1757~1827)의 대표작품들 - 윌리엄 워즈워스 (William Wordsworth, 1770~1850)의 대표작품들 - 사무엘 코울리지(Samuel Taylor Coleridge, 1772~1834)의 대표작품들 |
|||
학습목표 | - 대표적인 전-낭만주의 시인 William Blake의 작품들을 파악할 수 있다. - 1세대 낭만주의 시인 William Wordsworth의 작품들을 파악할 수 있다. - 1세대 낭만주의 시인 Samuel Coleridge의 작품들을 파악할 수 있다. |
|||
제10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George Gordon Lord Byron & Percy Bysshe Shelley & John Keats |
|
|
학습내용 | - 조오지 고든 바이런 경(George Gordon Lord Byron, 1788~1824)의 대표작품들 - 퍼시 비쉬 셸리(Percy Bysshe Shelley, 1792~1822)의 대표작품들 - 존 키이츠(John Keats, 1795~1821)의 대표작품들 |
|||
학습목표 | - 2세대 낭만주의 시인 George Gordon Lord Byron의 작품들을 파악할 수 있다. - 2세대 낭만주의 시인 Percy Bysshe Shelley의 작품들을 파악할 수 있다. - 2세대 낭만주의 시인 John Keats의 작품들을 파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Walter Scott & Jane Austen |
|
|
학습내용 | - 낭만주의 시대 유행하던 소설 유형 - 낭만주의 대표적인 소설가들 |
|||
학습목표 | - 낭만주의 시대 유행하던 소설 유형을 파악할 수 있다. - 낭만주의 시대 대표적인 소설가와 작품들을 파악할 수 있다. |
|||
제11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The Diversity of Victorian Literature |
|
|
학습내용 | - 빅토리아 시대(The Victorian Age, 1832~1901)의 역사적 배경과 특징 - 빅토리아 시대의 시기별 특징 - 빅토리아 시대 문학의 특징: 다양성 |
|||
학습목표 | - 빅토리아 시대의 역사적 배경과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 빅토리아 시대 문학의 다양성과 특징들을 파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빅토리아 시대의 소설(The Victorian Novel): Charles Dickens & Emily Bronte |
|
|
학습내용 | - 빅토리아 시대의 소설( The Victorian Novel) - 찰스 디킨스(Charles Dickens, 1812~70)의 대표작품들 - 샬롯 브론테(Charlotte Bronte, 1816~55)와 에밀리 브론테(Emily Bronte, 1818~48)의 대표작품들 - 윌리엄 새커리(William Makepeace Thackeray, 1811~63)의 대표작품들 |
|||
학습목표 | - 빅토리아 시대 주류문학을 형성한 리얼리즘 소설의 배경과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 Charles Dickens, Charlotte Bronte, Emily Bronte와 William Makepeace Thackeray 의 대표작품을 파악할 수 있다. |
|||
제12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George Eliot & Thomas Hardy & Prose Writers |
|
|
학습내용 | - 조지 엘리엇(George Eliot, 1819~ 80)과 토마스 하디(Thomas Hardy, 1840~1928)의 대표작품들 - 산문 작가들(Prose Writers)의 대표작품들 |
|||
학습목표 | - George Eliot와 Thomas Hardy의 대표작품들을 파악할 수 있다. - Thomas Carlyle, John Ruskin, Matthew Arnold와 Walter Horatio Pater의 대표작품들을 파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빅토리아 시대의 시(The Victorian Poetry): Alfred Lord Tennyson & Robert Browning |
|
|
학습내용 | - 알프레드 테니슨(Alfred Tennyson, 1819~92)의 대표작품들 - 로버트 브라우닝(Robert Browning, 1812~89)과 엘리자베스 바렛(Elizabeth Barrett, 1806~61)의 대표작품들 - 라파엘 전파 시인들(Pre-Raphaelites)의 대표작품들 |
|||
학습목표 | -알프레드 테니슨(Alfred Tennyson, 1819~ 92)의 대표작품들을 파악할 수 있다. - 로버트 브라우닝(Robert Browning, 1812~89)과 엘리자베스 바렛(Elizabeth Barrett, 1806~61)의 대표작품들을 파악할 수 있다. - 라파엘 전파 시인들(Pre-Raphaelites)의 대표작품들을 파악할 수 있다. |
|||
제13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Modernism |
|
|
학습내용 | - 20세기 영문학의 역사적 배경 - 20세기 영문학의 특징 |
|||
학습목표 | - 20세기 영문학의 역사적 배경을 설명할 수 있다. - 20세기 영문학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20세기 소설(The 20th Century Novels): Joseph Conrad & David Herbert Lawrence |
|
|
학습내용 | - 현대소설의 태도와 기교의 변화에 미친 주요한 영향력 - 조셉 콘래드(Joseph Conrad, 1857~1924)의 대표작품들 - D. H. 로렌스(David Herbert Lawrence, 1885~1930)의 대표작품들 |
|||
학습목표 | - 현대소설의 태도와 기교의 변화에 미친 주요한 영향력을 설명할 수 있다. - 조셉 콘래드(Joseph Conrad, 1857~1924)의 대표작품들을 파악할 수 있다. - D. H. 로렌스(David Herbert Lawrence, 1885~1930)의 대표작품들을 파악할 수 있다. |
|||
제14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James Joyce & Virginia Woolf |
|
|
학습내용 | - 제임스 조이스(James Joyce, 1882~1941) 의 대표작품들 - 버지지아 울프(Virginia Woolf,1882~1941)의 대표작품들 - 조지 오웰(George Orwell, 1903~1950)의 대표작품들 |
|||
학습목표 | -제임스 조이스(James Joyce, 1882~1941)의 대표작품들을 파악할 수 있다. - 버지지아 울프(Virginia Woolf, 1882~1941)의 대표작품들을 파악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20세기 시(The 20th Century Poetry):William Butler Yeats & T. S. Eliot |
|
|
학습내용 | - 20세기 시의 경향 - 윌리엄 버틀러 예이츠(William Butler Yeats, 1865~1939)의 대표작품들 - T. S. 엘리엇(T.S. Eliot, 1888~1965)의 대표작품들 |
|||
학습목표 | - 20세기 시의 경향을 설명할 수 있다. - 윌리엄 버틀러 예이츠(William Butler Yeats, 1865~1939)의 대표작품들을 파악할 수 있다. - T. S. 엘리엇(T.S. Eliot, 1888~1965)의 대표작품들을 파악할 수 있다. |
|||
제15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기말고사 |
|
|
학습내용 | 기말고사 | |||
학습목표 | 기말고사 | |||
2차시 | 차시제목 |
|
||
학습내용 | ||||
학습목표 |
수업 참고사항 | 별도 참고사항이 없습니다. |
---|---|
강의 유형 | 이론중심( V ), 토론, 세미나 중심( ), 실기 중심( ), 이론 및 토론, 세미나 병행( ), 이론 및 실험, 실습 병행( ), 이론 및 실기 병행( ) |
교재 정보 |
교재정보 보기
|
수강후기
수강기간 ~ 2024.11.19 좋은 수업 감사했습니다
|
|
|
수강기간 ~ 2024.11.19 정성스런 강의 감사드립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29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29 강의 잘 들었습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29 영어영문학의 전반적 과정을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
|
|
|
수강기간 ~ 2024.10.29 기초 지식 없이 임했음에도 불구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29 모든 것에 만족하나 학습자의 태도가 아쉬웠습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29 평소에 알지 못 했던 영 문학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 설명해 주셔서 잘 이해 할 수 있었습니다. 한 학기 동안 감사했습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29 수고하셨습니다 다른 수업도 듣게 된다면
|
|
|
수강기간 ~ 2024.10.29 수강하는 동안 감사했습니다. 많이 배웠습니다.
|
|
교재안내
총 0건교수소개
임현주 교수님
- 직위
- 교수
- 학위
- 덕성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 학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영어영문학과/근대영문학)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영어영문학과/근대영문학)
- 전공
- 영문학 / 영어
- 이메일
- pro330@nate.com
- 주요경력
- 현)서울교대 독학사칼리지 강사(영미소설 및 영미희곡)
현)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강사(시사영어, 영어강독 외)
전)고려대학교 전임강사(교양영어, 영어강독 외)
전)덕성여자대학교 강사(영어강독, 영미단편, 영미소설과 영화 외)
- 수상경력
- 대표저서/논문
- 저서 (공저): 『페미니즘의 개념들』 (동녘, 2015), 『버지니아 울프』 (동인, 2010)
번역 (공역): 『버지니아 울프 문학 에세이』 (솔, 2011), 『나방의 죽음』 (솔, 2015), 『울프가 읽은 작가들』 (솔, 2022)
- 기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