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Ⅰ
모집중- 강의교수
- 김용환 교수소개
- 학점
- 3학점
- 신청기간
- 2023.11.16 ~ 2024.12.10
- 학습기간
- 2024.12.11 ~ 2025.03.25
- 수강료
210,000원
85,000원
- 관련전공
- 전공필수 - 영문학,영어
강좌소개
수업개요 | 영어로 대화를 할 때 우리의 대화를 지배하는 규칙은 무엇인가, 어떻게 상대방의 주의력을 끌게 할 수 있을까, 화제는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 화제의 명료성을 돕는 표현, 화제를 회피하고 싶을 때, 말에 끼어드는 경우, 자신의 말을 수정하거나 상대방의 말을 고쳐주는 일 등은 어떻게 할 수 있는가, 화제를 종결할 때의 예의 갖춘 화법은 어떻게 하는가 등의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기본적인 제반 사항들을 학습한다. 이를 위해 원어민으로부터 직접 듣고 발음하는 반복 학습 훈련을 통해 영어로 듣고 말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자발적으로 회화에 참여할 수 있다. | ||||||||||||||
---|---|---|---|---|---|---|---|---|---|---|---|---|---|---|---|
수업목표 | ● 일상생활의 다양한 맥락과 친숙한 일반적인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로 말할 수 있다.
● 일상영어회화에 자주 사용하는 여러 가지 주제에 대한 말하기와 듣기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기본적인 어휘와 다양한 어구를 활용하여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다. ● 영어회화에서 우리말을 영어로 표현하는 과정에서 일반적인 실수들을 알아보고 이를 통하여 올바른 표현을 영어로 말할 수 있다. ● 다양한 활동에서 자주 사용되는 쓰기 양식활동을 통하여 이를 토대로 영어로 묻고 답변할 수 있다. ● 반복적인 예습과 복습과정을 통하여 자신감을 갖고 자기 주도적 영어로 말하기 학습이 이루어 질 수 있다. ● 문법적으로 알맞은 문장을 이해하고 이를 토대로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다. |
||||||||||||||
평가기준 |
|
||||||||||||||
수료기준 | 출석률80%, 상대평가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 ||||||||||||||
특이사항 | 1. 수료기준: 총 성적 60점 이상(상대평가), 출석률 80% 이상
2. 평가기준: 출석(15%), 중간고사(25%), 기말고사(25%), 과제(20%), 퀴즈(5%), 토론(10%) 1) 출석: 각 차시별 진도 반영(기간 내 출석으로만 평가) 2) 중간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8주차) 3) 기말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15주차) 4) 과제: 학습자별 상호 모사율 체크를 통한 평가(9주차) 5) 토론: 학습자 간 의견 제출(3주차) 6) 퀴즈: O,X 퀴즈 5문항(5주차) 3. 성적등급비율: A~A+(20%). B~B+(40%), C이하(40%) / 상대평가 4. 과제 및 토론 주제 1) 과제주제(9주차): 1주차 ~ 7주차 범위 2) 토론주제(3주차): 1주차 ~ 3주차 범위 3) 상세내용은 시작일에 공개되오니 참고바랍니다. |
강의계획서
과목명 | 교수명 | 교수연락처 | 이메일 | 년도/차시 |
---|---|---|---|---|
영어회화Ⅰ | 김용환 | 1899-5662 | help@kystudy.co.kr | 2025년 1-1차 |
학습기간 | 강의시간 | 학점 | 평가구분 | 수강대상 강의실 및 주요 수업방법 |
2024년 12월 11일 ~ 2025년 03월 25일 | 15주 | 3 | 상대평가 |
<수강대상>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자 <주요 수업 방법> -원격강의 (www.kystudy.co.kr/MyCourse) |
평가기준 | ||||||
---|---|---|---|---|---|---|
출석 | 중간고사 | 기말고사 | 과제 | 토론 | 쪽지(OX퀴즈) | 계 |
15% | 25% | 25% | 20% | 10% | 5% | 100% |
과목 수료조건: 총점 60점 이상(60점 미만 F), 출석률 80%이상(출석률 80%미만은 출석과락) |
주요 학사일정 |
|
---|---|
과목개요 | 영어로 대화를 할 때 우리의 대화를 지배하는 규칙은 무엇인가, 어떻게 상대방의 주의력을 끌게 할 수 있을까, 화제는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 화제의 명료성을 돕는 표현, 화제를 회피하고 싶을 때, 말에 끼어드는 경우, 자신의 말을 수정하거나 상대방의 말을 고쳐주는 일 등은 어떻게 할 수 있는가, 화제를 종결할 때의 예의 갖춘 화법은 어떻게 하는가 등의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기본적인 제반 사항들을 학습한다. 이를 위해 원어민으로부터 직접 듣고 발음하는 반복 학습 훈련을 통해 영어로 듣고 말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자발적으로 회화에 참여할 수 있다. |
수업목표 | ● 일상생활의 다양한 맥락과 친숙한 일반적인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로 말할 수 있다.
● 일상영어회화에 자주 사용하는 여러 가지 주제에 대한 말하기와 듣기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기본적인 어휘와 다양한 어구를 활용하여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다. ● 영어회화에서 우리말을 영어로 표현하는 과정에서 일반적인 실수들을 알아보고 이를 통하여 올바른 표현을 영어로 말할 수 있다. ● 다양한 활동에서 자주 사용되는 쓰기 양식활동을 통하여 이를 토대로 영어로 묻고 답변할 수 있다. ● 반복적인 예습과 복습과정을 통하여 자신감을 갖고 자기 주도적 영어로 말하기 학습이 이루어 질 수 있다. ● 문법적으로 알맞은 문장을 이해하고 이를 토대로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다. |
상대평가 안내 |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지침(교육부 고시 제2015-85호,2016년1월6일 제정,2016년1월1일 시행)에 따라 성적 평가가 상대평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상대평가가 진행됨에 따라 원점수에서 학습자의 순위에 따라 백분율로 산정되며 다시 환산되며, A(20%),B(40%),C 이하(40%)의 비율을 기준으로 성적을 부여합니다. 학습자님들의 점수는 최종 점수조정을 거쳐 순위별로 등급에 배당되게 되며 환산점수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성적보고가 됩니다. (출석률 80%미만,총점수 60점미만은 과락이며 상대평가에서 제외됩니다.) |
주별 | 차시 | 강의(실습ㆍ실기ㆍ실험) 내용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
제1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Meeting New People |
|
|
학습내용 | - 이름, 전공, 학년, 사는 곳 묻고 답하기 - 다양한 전공과 직업에 대한 관련성 일치하기 - 새로운 사람에 대한 신상 묻고 답하기 |
|||
학습목표 | - 처음 만나는 사람과 이름, 전공, 학년, 고향에 대하여 묻고 답할 수 있다. - 다양한 전공과 직업에 대한 관련성에 대하여 다양한 어휘를 사용하여 자신의 전공을 말할 수 있다. - 새로운 사람을 만나서 전공, 학년, 출신, 미래의 직업에 관한 대화를 할 수 있다. - Be 동사를 활용하여 긍정문, 의문문, 부정문 문장을 완성하고 대화를 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Introducing Others |
|
|
학습내용 | - 친구에게 다른 사람을 소개할 수 있다. - 파티에서 자주 사용하는 대화를 토대로 듣고 말할 수 있다. - 일상 대화에서 자주 실수하는 표현들을 정확하게 말할 수 있다. - 대화 내용을 토대로 동의와 동의하지 않는 의사 표현을 말할 수 있다. |
|||
학습목표 | - 친구에게 다른 사람 소개하기 - 파티에서 대화 나누기 - 일상 회화에서 자주 실수하는 표현 정정해서 말하기 - 대화내용을 토대로 동의와 동의하지 않는 의사표현 말하기 |
|||
제2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Making a Lunch Date! |
|
|
학습내용 | - 자신의 일과 활동 묻고 대답하기 - 시간, 요일, 월, 년도에 알맞은 전치사 표현 말하기 - 시간에 관한 다양한 표현들 말하기 - 점심 약속하기 - 일반동사 활용 긍정문, 부정문, 의문문, 일상대화 만들기 |
|||
학습목표 | - 자신의 다양한 일과 활동을 말할 수 있다. - 시간, 요일, 월, 년도에 알맞은 전치사를 활용하여 일상대화를 말할 수 있다. - 다양한 시간표현들을 활용하여 점심약속 대화를 할 수 있다. - 일반동사, 긍정문, 부정문, 의문문을 활용하여 대화를 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Are You Busy Tomorrow? |
|
|
학습내용 | - 일상활동 대화하기 - 알맞은 전치사를 활용하여 일상활동 말하기 - 일상활동 대화듣고 문제풀기 - 시간표현에서 자주 실수하는 표현 정정하기 - 현재분사와 과거분사의 차이점을 활용하여 말하기 |
|||
학습목표 | - 일상대화에서 자주 사용하는 어휘들을 사용하여 말할 수 있다. - 알맞은 전치사를 활용하여 일상회화에 자주 사용하는 대화를 말할 수 있다. - 일상회화에서 자주 사용하는 대화를 듣고 문제를 풀 수 있다. - 일상회화에서 자주 실수하는 표현을 정정해서 말할 수 있다. - 현재분사와 과거분사를 활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말할 수 있다. |
|||
제3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Inside a Building |
|
|
학습내용 | - 방향 묻고 답하기 - 길찾기 표현에서 방향에 관한 표현 말하기 - 건물 안에서 방향 묻고 답하기 |
|||
학습목표 | - 지도를 보고 방향을 묻고 답변을 할 수 있다. - 길 묻기에 관한 다양한 방향 어휘 표현들을 토대로 답변할 수 있다. - 건물 안에서 방향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활용하여 실제 상황에서 말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Out on the Street |
|
|
학습내용 | - 간접의문문 활용하여 길 찾기 - 지도를 보고 실내에서 알맞은 길 찾기 - 알맞은 길 찾기 표현 말하기 - 유도 부사 there is, there are 사용하여 말하기 |
|||
학습목표 | - 간접의문문을 활용하여 예의바르게 길찾기 표현을 말할 수 있다. - 지도를 보고 실내에서 알맞은 길 찾기 표현을 말할 수 있다. - 대화에서 자주 실수 하는 길 찾기 표현을 알맞게 답할 수 있다. - 유도 부사 there is, there are을 사용하여 장소를 말할 수 있다. |
|||
제4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Talking about Hobbies |
|
|
학습내용 | - 오락과 여가 활동 어휘 말하기 - 문장을 읽고 알맞은 어휘 선택하기 - 취미에 대한 대화하기 - 긍정문, 부정문 활용하여 취미생활 말하기 |
|||
학습목표 | - 오락과 여가 활동에 자주 사용하는 어휘를 사용하여 취미생활을 말할 수 있다. - 문장을 읽고 알맞은 어휘를 선택하여 고를 수 있다. - 취미에 대해 묻고 답변할 수 있다. - 취미생활에 관한 대화에서 적절한 긍정과 부정 답변을 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Let’s Get Together |
|
|
학습내용 | - 취미생활 묻고 답하기 - How about을 사용하여 상대방 의견 물어보기 - 일상대화에서 오류 정정하기 - 자신의 취미생활 말하기 |
|||
학습목표 | - 취미생활 관련 표현을 듣고 말할 수 있다. - How about을 사용하여 상대방의 의견을 물어볼 수 있다. - 다른 사람의 취미활동 내용을 듣고 자신의 여가활동과 취미를 말할 수 있다. - 일상대화에서 제안과 권유를 표현하는 잘못된 표현을 정정하고 말할 수 있다. - 다양한 활동에 관한 내용의 글을 읽고 자신의 취미생활을 말할 수 있다. |
|||
제5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White Day |
|
|
학습내용 | - 다양한 휴일들에 관한 정보와 말하기 - 년도와 날짜 말하기 - 휴일에 관한 내용 듣고 말하기 - 시간 전치사를 활용한 대화 내용 익히기 |
|||
학습목표 | - 다양한 휴일들에 관한 정보를 토대로 휴일들에 관해 말할 수 있다. - 년도와 날짜를 읽고 이를 말로 표현할 수 있다. - 휴일에 관하여 묻고 답할 수 있다. - 시간에 관한 다양한 전치사를 활용하여 말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How Big Is Your Family? |
|
|
학습내용 | - 가족 구성원 대화 듣고 말하기 - 가계도를 참조로 가족 구성원 찾기 - 가족 구성원 대화 내용 듣고 질문에 답변하기 - 부사절을 사용하여 대화 내용 익히기 |
|||
학습목표 | - 가족 구성원 대화를 듣고 자신의 가족 구성원을 말할 수 있다. - 가계도를 참조로 가족 구성원을 말할 수 있다. - 가족 구성원 대화 내용 듣고 질문에 알맞은 답변을 할 수 있다. - 다양한 부사절을 사용하여 일상 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표현들을 말할 수 있다. |
|||
제6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Set Me Up! |
|
|
학습내용 | - 사람 외모와 성격 표현하기 - 외모와 성격 표현하는 대화하기 - 외모와 성격 표현하는 개인 광고 읽기 - Be 동사을 활용한 외모 표현하기 |
|||
학습목표 | - 사람 외모와 성격을 표현하는 내용을 읽고 자신의 성격과 외모를 말할 수 있다. - 타인의 외모와 성격을 표현하는 대화를 토대로 상대방과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다. - 외모와 성격을 표현하는 개인 광고 내용을 읽고 자신의 성격과 외모를 타인에게 말할 수 있다. - Be 동사를 활용하여 다양한 외모와 특성을 묘사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How Did Your Date Go? |
|
|
학습내용 | - 데이트 상대에 대하여 말하기 - 과거시제와 과거진행 시제 완성하기 - 일반동사(have, like)를 활용한 외모와 성격 표현하기 |
|||
학습목표 | - 데이트 상대에 대하여 상대방의 의견을 물어보고 이를 활용하여 대화할 수 있다. - 글의 내용을 읽고 문장에 있는 동사를 적절하게 과거와 과거진행 시제로 글의 내용을 완성할 수 있다. - 일반동사(have, like)를 활용한 다양한 외모와 성격을 표현하는 내용을 읽고 자신과 타인의 외모를 말할 수 있다. |
|||
제7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May I take a Message? |
|
|
학습내용 | - 다양한 어휘 활용 문장 채우기 - 전화상으로 메모 남기기 - 전화상으로 짧은 대화내용 듣고 예약하기 |
|||
학습목표 | - 다양한 문장을 읽고 알맞은 어휘를 선택하여 고를 수 있다. - 전화상으로 메모를 남기는 대화를 듣고 이를 활용하여 대화를 할 수 있다. - 식당 예약하기에 관한 짧은 대화 내용을 듣고 원하는 시간에 식당을 예약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Could You Help Me? |
|
|
학습내용 | - 휴대폰 사용에 관한 도움 요청하기 - 상대방에게 공손하게 요청하기 - 메시지 내용 듣고 문제 읽고 알맞은 답변하기 - 제안과 의무의 shoud와 have to 활용한 대화문 만들기 |
|||
학습목표 | - 휴대폰 사용에 관하여 상대방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 상대방에게 공손하게 요청하는 표현들을 활용하여 말할 수 있다. - 메시지 내용 듣고 문제 읽고 알맞은 답변을 할 수 있다. - 제안과 의무의 shoud와 have to를 활용한 대화문을 완성하고 말할 수 있다. |
|||
제8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중간고사 |
|
|
학습내용 | 중간고사 | |||
학습목표 | 중간고사 | |||
2차시 | 차시제목 |
|
||
학습내용 | ||||
학습목표 | ||||
제9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After Graduation |
|
|
학습내용 | - 자신의 미래의 직업에 대하여 말하기 - 미래의 직업에 대한 문장 읽고 알맞은 어휘 고르기 - 졸업 후의 미래에 대한 대화 내용 말하기 |
|||
학습목표 | - 자신의 미래의 직업에 대하여 묻고 답변을 할 수 있다. - 미래의 직업에 대해 알맞은 어휘를 선택하여 문장을 완성할 수 있다. - 졸업후의 미래에 대한 대화 내용을 듣고 이를 토대로 상대방과 질문과 답변을 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Job Interview |
|
|
학습내용 | - 직업 면접에 관한 대화 내용 듣고 말하기 - 공손하게 상대방에게 물어보기 - 직업 면접에 관한 내용 듣고 질문에 답변하기 |
|||
학습목표 | - 직업 면접에 관한 대화 내용을 듣고 이를 활용하여 질문하고 답변할 수 있다. - 직업 면접 시 상대방에게 공손하게 물어볼 수 있다. - 직업 면접에 관한 내용을 듣고 질문에 답변할 수 있다. |
|||
제10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How Much Should I Get? |
|
|
학습내용 | - 다양한 나라의 음식과 먹는 음식 말하기 - 음식에 대하여 불평하기와 칭찬하기 - 음식 구매에 대한 대화 내용 듣고 말하기 - 셀 수 있는 음식 명사와 셀 수 없는 음식 말하기 |
|||
학습목표 | - 자신이 원하는 음식을 말할 수 있다. - 음식 맛에 관한 다양한 어휘를 활용하여 불평과 칭찬을 할 수 있다. - 음식 구매에 대한 대화 내용을 듣고 이를 활용하여 상대방에게 요청을 말할 수 있다. - 셀 수 있는 음식 명사와 셀 수 없는 음식 명사를 말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What’s for Dinner? |
|
|
학습내용 | - 자신이 원하는 음식 대화 내용 듣고 말하기 - 형용사의 원급, 비교급, 최상급 만들기 - 음식 제안에 관한 대화를 듣고 질문에 답변하기 - 대화 내용에서 알맞은 명사 고르기 |
|||
학습목표 | - 자신의 원하는 음식을 주문할 수 있다. - 형용사의 원급, 비교급, 최상급 표현을 활용하여 말할 수 있다. - 음식 제안에 관한 대화를 듣고 요청하고 답변할 수 있다. - 대화 내용에서 알맞은 명사를 고르고 이를 활용하여 말할 수 있다. |
|||
제11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Going Shopping |
|
|
학습내용 | - 다양한 의류에 관한 표현을 알고 자신이 원하는 의류를 선택하여 말할 수 있다. - 의류 고르기에 대한 대화 내용을 듣고 자신이 원하는 의류를 선택하여 말할 수 있다. - 지시 대명사와 숫자를 사용하여 물건을 고르고 가격을 말할 수 있다. - too / not enough; too many / too much를 활용하여 양과 수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대화를 할 수 있다. |
|||
학습목표 | - 다양한 의류에 관한 표현 익히기 - 의류 고르기에 대한 대화 내용 듣고 말하기 - 지시대명사를 활용한 물건 고르기 - 물건 가격 숫자 말하기 - too / not enough; too many / too much |
|||
2차시 | 차시제목 | Duty Free Shop |
|
|
학습내용 | - 면세점에서 가격 흥정하고 물건 고르기 - 길거리 패션에 관한 대화하기 - 의류가게에서 대화 듣고 알맞은 문제 고르기 - 양과 수에 관한 개념 |
|||
학습목표 | - 면세점에서 가격 흥정하고 물건 고르기에 대한 간단한 대화를 할 수 있다. - 길거리 패션에 관한 대화를 질문하고 말할 수 있다. - 의류가게에서 의상선택에 관한 대화 내용을 듣고 질문에 관한 알맞은 선택을 할 수 있다. - 양과 수에 관한 개념을 말할 수 있다. |
|||
제12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Rainy Summer |
|
|
학습내용 | - 날씨에 관하여 묻고 답하기 - 날씨에 관한 알맞은 어휘 고르기 - 날씨에 관한 대화하기 - 일기예보와 온도 말하기 |
|||
학습목표 | - 날씨에 관하여 묻고 간단한 답변을 할 수 있다. - 날씨에 관한 알맞은 어휘를 활용하여 말할 수 있다. - 날씨에 관한 의견을 말할 수 있다. - 다양한 날씨와 온도를 이야기 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Talking about Seasons |
|
|
학습내용 | - 계절에 관하여 묻고 답하기 - 빈도부사 사용하여 계절에 대하여 말하기 - 일기예보 내용 듣고 질문에 답하기 - 일기예보 내용 읽고 알맞은 어휘 고르기 - 좋아하는 계절과 활동 말하기 |
|||
학습목표 | - 계절에 관하여 묻고 답변할 수 있다. - 빈도부사를 사용하여 계절에 알맞은 여가활동을 묻고 말할 수 있다. - 일기 예보 방송에 관한 내용을 듣고 질문에 관한 알맞은 답변을 할 수 있다. - 일기예보 내용 읽고 문장에 알맞은 어휘를 선택할 수 있다. - 자신이 좋아하는 계절과 활동을 말할 수 있다. |
|||
제13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Yoga Time |
|
|
학습내용 | - 좋아하는 스포츠 활동 묻고 답변하기 - 다치거나 아픈곳 말하기 - 요가 활동 권유하기 - 과거진행 시제를 사용하여 아픈 곳 말하기 |
|||
학습목표 | - 좋아하는 스포츠 활동을 묻고 답변할 수 있다. - 다치거나 아픈 곳을 상세하게 말할 수 있다. - 과거에 다치거나 아팠던 경험을 말하고 요가 활동에 관한 대화를 할 수 있다. - 과거진행 시제를 사용하여 아픈 곳을 말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Where Does It Hurt? |
|
|
학습내용 | - 다친 곳 묻고 말하기 - 다치거나 아픈 곳 대화 내용을 읽고 순서 고르기 - 좋아하거나 좋아하지 않는 스포츠 활동 말하기 |
|||
학습목표 | - 다친 곳을 묻거나 답변할 수 있다. - 다치거나 아픈 곳 대화 내용을 읽고 순서를 고를 수 있다. - 좋아하거나 좋아하지 않는 스포츠 활동에 대해 말할 수 있다. |
|||
제14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Let’s go Camping! |
|
|
학습내용 | - 여행 장소에 관하여 말하기 - 캠핑 장소에 관하여 묻고 말하기 - 알맞은 시제를 선택하여 여행 경험 말하기 |
|||
학습목표 | - 여행 장소에 관하여 말할 수 있다. - 캠핑장소에 관하여 충고 대화를 할 수 있다. - 알맞은 시제를 선택하여 자신의 여행 경험을 말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Making Decisions |
|
|
학습내용 | - 여행지 결정하기 - 여행에 관한 대화 내용 듣고 알맞은 어구 고르기 - 여행 경험 대화 내용 듣고 질문에 답변하기 |
|||
학습목표 | - 자신이 원하는 여행지를 결정할 수 있고 말할 수 있다. - 여행에 관한 대화 내용 듣고 알맞은 어구를 고를 수 있다. - 여행 경험 대화 내용 듣고 질문에 답변할 수 있다. - 자신의 여행 경험을 말할 수 있다 |
|||
제15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기말고사 |
|
|
학습내용 | 기말고사 | |||
학습목표 | 기말고사 | |||
2차시 | 차시제목 |
|
||
학습내용 | ||||
학습목표 |
수업 참고사항 | 별도 참고사항이 없습니다. |
---|---|
강의 유형 | 이론중심( V ), 토론, 세미나 중심( ), 실기 중심( ), 이론 및 토론, 세미나 병행( ), 이론 및 실험, 실습 병행( ), 이론 및 실기 병행( ) |
교재 정보 | 교재정보 보기 |
수강후기
수강기간 ~ 2024.10.29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29 다양한 주제를 접할 수 있어 유용했다.
|
|
|
수강기간 ~ 2024.10.29 성실히 강의를 수강하여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29 다양한 영어 회화 표현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29 실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영어 표현들을 많이 알게되었습니다. 한 학기동안 저를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29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는 강의였음
|
|
|
수강기간 ~ 2024.10.29 수고하셨습니다. 다른 수업도 듣게 된다면
|
|
|
수강기간 ~ 2024.10.29 강의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01 영어회화에 관심있는 사람에게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강의같습니다.
|
|
|
수강기간 ~ 2024.10.01 수업에 열심히 임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
|
교수소개
김용환 교수님
- 직위
- 교수
- 학위
- 가천대학교 영어영문학/영문학 학사 가천대학교 대학원 석사(교육학/영어교육학)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영문학/영문학)
- 전공
- 영문학 / 영어
- 이메일
- pro335@nate.com
- 주요경력
- 가천대학교 강사(영어강동 1,2)
인하공업전문대학 강사(기초, 중급영어회화)
동남보건대학 강사(영작문, 관광영어 1, 2)
용인대학교 강사(영어연습 1, 2)
덕성여자대학교 강사(대학영어 1, 2, 3)
용인대학교 평생교육원 강사(영어강독 1)
가천대학교 평생교육원 강사(영어회화 1, 영어강독 1)
- 수상경력
- 대표저서/논문
- 기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