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수강 전 알려드립니다※
모바일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등)로 수강전 반드시 모바일 기기에 (범용/일반)공동인증서가 있어야 수강이 가능합니다.
모바일기기에 공동인증서가 있는 경우, 하단의 'Ⅱ.모바일 수강안내' 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2021년 11월부터 안드로이드 보안 정책이 변경(강화)됨에 따라 안드로이드 OS 11 이상 스마트폰에서 공동인증서 이용방법이 변경됩니다. 따라서 모바일 공동인증서 로그인 시 기존에 사용하시던 공동인증서가 확인되지 않는다면 PC내 공동인증서를 모바일로 복사하신 후(1회 수행) 이용 진행 부탁드리겠습니다. 관련 공지 : [김영평생교육원]안드로이드 공동인증서 이용 방법 변경사항 안내
★ 모바일 기기 설정 확인 및 변경 ★ ※ 아이패드 : 설정 > 사파리 > 데스크탑 웹사이트 요청 > "모든 웹사이트를~~ " OFF(끔) 로 변경 후 전원 온오프 ※ 안드로이드 갤럭시 탭7 이상 : 설정 > 유용한 기능 > 삼성덱스(samsung Dex) 끔(off)로 변경 (* 주의 : 덱스모드 전환시 모든 앱이 종료됨)
※ 안드로이드 갤럭시 탭6 이하 : 삼성 브라우저가 아닌 크롬 또는 네이버앱으로 접속 권장
※ 안드로이드 공통 : 데스크톱 모드 off 필수 확인 예> 크롬의 경우 데스크톱 사이트(Desktop site ) 옵션 옆에 있는 확인란 체크 해제
Ⅰ.범용공인인증서(4,400원 결제) / 일반 공동인증서 복사 안내
<범용/공동인증서 복사 진행 후 인증서가 모바일에 있는 경우 Ⅱ.모바일 수강안내 만 진행>
PC에 인증서가 저장되어있고, 모바일에서 수강 희망할 경우 ※ PC와 모바일기기 같이 동시에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1) PC → www.unisign.co.kr 접속
2) PC → 공동인증서 이동
3) PC → 공동인증서 복사하기 (해당되는 복사 내용 클릭)
4) 모바일 → 통합인증센터(공인인증센터) 어플 설치
5) 모바일 → 공동인증서 이동(해당되는 내용 터치)
6) 승인번호 및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7) 복사완료
8) 인증서 등록하기 진행 ▶ 인증서 등록하기 ⓐ 통합인증센터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 m.kystudy.co.kr에서 공동인증서 로그인 탭 전환 후 하단 '인증서 등록하기' 터치 ⓑ 김영평생교육원 홈페이지 가입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 '통합인증센터'에서 열겠습니까? > 열기 터치 ⓓ 인증서 선택,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 오류시 발급처에 문의하여 비밀번호 확인) ⓔ '인증서가 등록 되었습니다. 등록된 인증서로 다시 로그인을 해주십시오.' > 닫기 터치 ⓕ 교육원 아이디 입력 > 로그인 터치 > 통합인증센터에서 열기 >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 로그인 완료.
Ⅱ.모바일 수강안내
1. 모바일 웹 접속(ex:사파리, 크롬, 네이버앱, 다음앱 등)
2. 주소창에 m.kystudy.co.kr 입력
3. 인증서 등록하기
→통합인증센터(공인인증센터) 어플 설치
4. 공동인증서 로그인
5. 나의 강의실 입장 후 수강 진행
→KollusPlayer 어플 설치
Ⅲ.모바일 수강 시 주의사항
1. 모바일 수강시 반드시 웹 접속 바랍니다.
2.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스마트폰,태블릿PC 등)에는 반드시 공동(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수강이 가능합니다.
3. 모바일 수강 오류는 원격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4. WIFI 신호가 불안정하거나 약한 곳에서는 동영상이 도중에 끊길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출석 누적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인터넷 신호가 안정적인 곳에서 수강을 권장합니다.
5. 수강신청, 토론, 과제, 시험(중간고사,기말고사),증명서 발급 등은 PC에서만 가능합니다.
6. 모바일 기기 및 OS버전에 따라 수강 콘텐츠 화면의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바랍니다.
7. 3G,LTE 등으로 강의 수강 시 데이터 소진으로 인해 통신료가 과다하게 청구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학습자님의 모바일 요금제 및 데이터 용량을 확인 바랍니다. (강의 수강 등의 데이터 소진으로 인한 모바일 요금 과다청구는 교육원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8. 모바일 공동인증서 로그인 시 기존에 사용하시던 공동인증서가 확인되지 않는다면 PC내 공동인증서를 모바일로 복사하신 후(1회 수행) 이용 진행 부탁드리겠습니다.
9. 모바일 수강의 궁금한 점은 FAQ에서 확인 바랍니다.
☞모바일 결제시 확인!
모바일로 결제를 진행하는 경우 아래 사항을 확인 및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 팝업차단 해제 여부 : 모바일기기 설정> safari 또는 크롬 등 브라우저 앱 설정 > 팝업 및 리디렉션 허용(사용) 으로 변경 2. 결제수단을 퀵 계좌 이체로 진행하시는 경우 : 결제 진행 전, 반드시 토스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