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영작문
모집중강좌소개
수업개요 | 본 교과목은 자기소개서, 일기, 편지, 광고문 등 실제 생활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문서를 영어로 작성하는 방법을 연습한다.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해서는 구술언어뿐 아니라 문자언어를 활용하는 기술이 필수적이다. 따라서 종래의 문법 교수를 위한 영작문 수업을 벗어나 일상생활에 필요한 편지, 간단한 메모 등을 할 수 있는 기본적인 기술을 익히고, 영어문장의 기본구조를 바탕으로 더 나아가서는 논리적인 흐름을 고려하여 글을 계획하고 자신의 논지를 명확히 쓸 수 있도록 학습한다. 본 교과목을 통해 일기, 편지, 이력서, 자기소개서, 광고문 등의 실제 생활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문서를 영어로 작성할 수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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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목표 | ● 기초문법(be동사와 일반 동사의 구분·의문문과 부정문·수·시제·태 등)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적절하게 문장을 구성할 수 있다.
● 문장의 구성요소(주어·동사·보어·목적어)와 5형식 문장을 이해하고 ‘명사 만들기(동명사, to부정사, 명사구·절)’를 통해 다양한 표현을 구사할 수 있다. ● 문장을 구성하는 핵심 문형(문장의 5형식)을 이해하고 ‘문형별 동사’의 특징을 이용해 다양한 문장을 작성할 수 있다. ● 수식어(형용사/분사/부사/전치사구/ 형용사절 접속사/부사절 접속사)를 학습하고, 논리적이고 명료하게 의미를 전달할 수 있다. ● 단어와 단어를 시작으로, 구와 구, 절과 절, 그리고 문단을 문법 포인트에 맞춰 구성함으로써 목적에 부합하는 글을 영작할 수 있다. ● 다양한 서식(비즈니스이메일·자소서·이력서, 초대장, 리뷰 글과 문자, 논문 및 토론문, 보고서 등)의 기본 틀을 학습하고, 각종 문서와 형식에 맞는 문서 작성을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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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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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료기준 | 출석률80%, 상대평가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 ||||||||||||||
특이사항 | 1. 수료기준: 총 성적 60점 이상(상대평가), 출석률 80% 이상
2. 평가기준: 출석(15%), 중간고사(25%), 기말고사(25%), 과제(20%), 퀴즈(5%), 토론(10%) 1) 출석: 각 차시별 진도 반영(기간 내 출석으로만 평가) 2) 중간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8주차) 3) 기말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15주차) 4) 과제: 학습자별 상호 모사율 체크를 통한 평가(9주차) 5) 토론: 학습자 간 의견 제출(3주차) 6) 퀴즈: O,X 퀴즈 5문항(5주차) 3. 성적등급비율: A~A+(20%). B~B+(40%), C이하(40%) / 상대평가 4. 과제 및 토론 주제 1) 과제주제(9주차): 1주차 ~ 7주차 범위 2) 토론주제(3주차): 1주차 ~ 3주차 범위 3) 상세내용은 시작일에 공개되오니 참고바랍니다. |
강의계획서
과목명 | 교수명 | 교수연락처 | 이메일 | 년도/차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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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용영작문 | 전혜선 | 1899-5662 | help@kystudy.co.kr | 2025년 1-8차 |
학습기간 | 강의시간 | 학점 | 평가구분 | 수강대상 강의실 및 주요 수업방법 |
2025년 04월 09일 ~ 2025년 07월 22일 | 15주 | 3 | 상대평가 |
<수강대상>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자 <주요 수업 방법> -원격강의 (www.kystudy.co.kr/MyCourse) |
평가기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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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석 | 중간고사 | 기말고사 | 과제 | 토론 | 쪽지(OX퀴즈) | 계 |
15% | 25% | 25% | 20% | 10% | 5% | 100% |
과목 수료조건: 총점 60점 이상(60점 미만 F), 출석률 80%이상(출석률 80%미만은 출석과락) |
주요 학사일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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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개요 | 본 교과목은 자기소개서, 일기, 편지, 광고문 등 실제 생활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문서를 영어로 작성하는 방법을 연습한다.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해서는 구술언어뿐 아니라 문자언어를 활용하는 기술이 필수적이다. 따라서 종래의 문법 교수를 위한 영작문 수업을 벗어나 일상생활에 필요한 편지, 간단한 메모 등을 할 수 있는 기본적인 기술을 익히고, 영어문장의 기본구조를 바탕으로 더 나아가서는 논리적인 흐름을 고려하여 글을 계획하고 자신의 논지를 명확히 쓸 수 있도록 학습한다. 본 교과목을 통해 일기, 편지, 이력서, 자기소개서, 광고문 등의 실제 생활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문서를 영어로 작성할 수 있다. |
수업목표 | ● 기초문법(be동사와 일반 동사의 구분·의문문과 부정문·수·시제·태 등)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적절하게 문장을 구성할 수 있다.
● 문장의 구성요소(주어·동사·보어·목적어)와 5형식 문장을 이해하고 ‘명사 만들기(동명사, to부정사, 명사구·절)’를 통해 다양한 표현을 구사할 수 있다. ● 문장을 구성하는 핵심 문형(문장의 5형식)을 이해하고 ‘문형별 동사’의 특징을 이용해 다양한 문장을 작성할 수 있다. ● 수식어(형용사/분사/부사/전치사구/ 형용사절 접속사/부사절 접속사)를 학습하고, 논리적이고 명료하게 의미를 전달할 수 있다. ● 단어와 단어를 시작으로, 구와 구, 절과 절, 그리고 문단을 문법 포인트에 맞춰 구성함으로써 목적에 부합하는 글을 영작할 수 있다. ● 다양한 서식(비즈니스이메일·자소서·이력서, 초대장, 리뷰 글과 문자, 논문 및 토론문, 보고서 등)의 기본 틀을 학습하고, 각종 문서와 형식에 맞는 문서 작성을 할 수 있다. |
상대평가 안내 |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지침(교육부 고시 제2015-85호,2016년1월6일 제정,2016년1월1일 시행)에 따라 성적 평가가 상대평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상대평가가 진행됨에 따라 원점수에서 학습자의 순위에 따라 백분율로 산정되며 다시 환산되며, A(20%),B(40%),C 이하(40%)의 비율을 기준으로 성적을 부여합니다. 학습자님들의 점수는 최종 점수조정을 거쳐 순위별로 등급에 배당되게 되며 환산점수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성적보고가 됩니다. (출석률 80%미만,총점수 60점미만은 과락이며 상대평가에서 제외됩니다.) |
주별 | 차시 | 강의(실습ㆍ실기ㆍ실험) 내용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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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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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Be동사와 일반동사의 특징과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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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Be동사와 일반동사 구분 - Be동사의 특징 이해 - <'There is/are' + 의미상의 주어>를 사용하여 유용한 문장 작성 - 동사를 구분하여 자신을 소개하는 글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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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Be동사와 일반 동사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 Be동사의 수, 시제, 의문문, 그리고 부정문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 <'There is/are' + 의미상의 주어>를 사용하여 유용한 문장을 작성할 수 있다. - 동사를 구분하여 자신 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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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영문 글쓰기 형식에 맞춰 자기 소개서 구성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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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주어와 동사를 적절하게 배치하여 문장 구성 - 영문 글쓰기 형식에 맞춰 자기 자신을 소개하는 글 작성 - 간략한 자기 소개글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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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주어와 동사를 구분하여 문장을 작성할 수 있다. - 영문 글쓰기의 특징(문장 첫 글자의 대문자 사용, 영문이름 표기, 고유명사의 대문자 사용, 마침표 등)에 맞게 문장을 작성할 수 있다. - 자신을 소개하는 짧은 글을 영작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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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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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명사 자리 학습 및 형용사의 문법적 특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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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인물, 날씨, 구체적인 상황 등 대상을 특정해서 묘사 - 형용사의 어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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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다양한 형용사를 활용하여 특정 상황 기록 및 인물을 묘사할 수 있다. - 인물, 날씨, 구체적인 상황 등 대상을 특정해서 묘사할 수 있다. - 형용사의 나열 순서를 적용하여 영작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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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다양한 형용사를 활용한 특정 상황 기록 및 인물 묘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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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인물, 날씨, 구체적인 상황 등 대상을 특정해서 묘사 - 형용사의 어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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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다양한 형용사를 활용하여 특정 상황 기록 및 인물을 묘사할 수 있다. - 인물, 날씨, 구체적인 상황 등 대상을 특정해서 묘사할 수 있다. - 형용사의 나열 순서를 적용하여 영작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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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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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현재, 과거, 미래 시제 구분 및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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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현재, 과거, 미래 시제의 특징 - 현재시제 3종 - 단순 현재와 빈도부사 - 단순 현재와 단순 과거 시제 비교 - 시제를 적용하여 영문 리뷰와 문자쓰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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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현재, 과거, 미래 시제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 단순현재 시제, 현재 진행시제, 그리고 현재완료시제를 구분할 수 있다. - 빈도부사의 특징을 학습하고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단순현재 시제와 과거 시제의 사용을 구분할 수 있다. - 시제를 적용하여 자신의 경험에 대한 리뷰를 작성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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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영문 리뷰작성 및 문자 메시지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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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영문 리뷰작성 - 시제를 적용한 문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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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다양한 경험(영화, 식당, 책)에 대한 영문 리뷰를 작성할 수 있다. - 시제를 적용한 약속 관련 문자 메시지를 영어로 작성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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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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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현재완료 시제의 특징 및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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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현재완료 시제의 특징 - 현재완료 시제와 과거 시제의 구분 - 현재완료 시제와 단순 현재 시제의 구분 - 현재완료 시제를 활용한 자기 소개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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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현재완료 시제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 현재완료 시제와 과거 시제를 구분할 수 있다. - 현재완료 시제와 단순 현재 시제를 구분할 수 있다. - 현재완료 시제의 <경험, 계속, 완료> 용법을 적용한 영문 자기소개서를 작용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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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영문 자기 소개서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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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영문 자기 소개서 작성 | |||
학습목표 | - 지원 분야별 자신의 경험과 기술을 효과적으로 글로 전달할 수 있다. - 현재완료 시제를 적용하여 영문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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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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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수일치, 시제, 그리고 태(능동 & 수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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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능동태와 수동태의 기본 특징 - 수 일치(주어와 동사의 일치) - 시제를 나타내는 부사들 - 태(능동 & 수동) - 유용한 수동태 표현들 - 수 일치, 시제, 태를 적용한 이력서의 기본 틀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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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능동태와 수동태의 기본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 수 일치, 시제, 그리고 태(능동 & 수동)의 기본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 유용한 수동태 표현들을 말할 수 있다. - 수 일치, 시제, 태를 적용한 이력서의 기본 틀을 작성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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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영문 이력서의 특징 및 작성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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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영문 이력서의 특징 - 이력서 양식 및 포맷 - 이력서 작성에 빈번하게 사용되는 동사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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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영문 이력서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 영문 이력서의 일반적인 양식과 포맷에 들어가는 내용을 설명할 수 있다. - 이력서 작성에 빈번하게 사용되는 동사들을 학습하고 맞춤 영문 이력서를 작성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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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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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문장의 구성요소 및 문장의 5형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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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문장의 구성요소 및 문장의 5형식 - 문장의 5형식을 활용한 일상 기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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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문장의 구성요소를 설명할 수 있다. - 문장의 5형식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 다양한 문형의 문장을 적용한 일상을 기록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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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문장 구조 학습 및 문단 작성법을 적용한 일상 표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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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단문, 중문, 복문 구분 - 문단(Paragraph) 작성법 - 순서를 나타내는 부사 - 일상 기록 - 등위접속사를 사용한 일상 기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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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단문, 중문, 그리고 복문을 구분할 수 있다. - 문단 작성 방법에 맞춰 짧은 자기 소개글을 작성할 수 있다. - 순서를 나타내는 부사와 등위 접속사를 사용하여 일상을 묘사하는 글을 영작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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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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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동명사와 to부정사의 특징 학습 및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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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동명사의 특징 - to부정사의 특징 - 동명사와 to부정사의 특징을 적용한 초대장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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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동명사의 명사적 특징과 동명사를 활용한 유용한 표현들을 설명할 수 있다. - to부정사의 명사적, 형용사적, 부사적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 to부정사를 활용한 유용한 표현들을 설명할 수 있다. - 동명사와 to 부정사의 특징을 적용하여 영문 초대장을 작성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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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각종 이벤트에 적합한 초대장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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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초대장 양식 - 동명사를 활용한 초대장 - to부정사를 활용한 초대장 - 초대장 작성 실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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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초대장 작성 시 유의사항을 기술할 수 있다. - 초대장 작성에 유용한 동명사와 to부정사의 유용한 표현들을 활용하여 초대장을 작성할 수 있다. - 집들이, 결혼, 사내 행사와 같은 다양한 이벤트에 맞는 초대장을 작성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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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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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중간고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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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중간고사 | |||
학습목표 | 중간고사 | |||
2차시 | 차시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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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학습목표 | ||||
제9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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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분사의 특징 및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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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분사 및 분사 구문 학습 - 감정동사의 현재분사와 과거분사의 구분 - 분사 구문 학습 - 분사 및 분사 구문의 특징을 활용한 이메일 작성 예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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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분사(명사 수식)의 특징을 기술할 수 있다. - 감정동사의 현재분사와 과거분사를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다. - 분사 구문을 만들고 해석할 수 있다. - 분사 및 분사구문을 활용하여 영작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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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이메일 작성방법 및 유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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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이메일 포맷(여백, 머리글, 제목, 간격 등)을 학습 - Heading(머리글)을 구성하는 수령자, 주제, 날짜 등을 정확하게 작성 - 첫인사(Dear)와 끝인사(Regards)를 형식에 맞게 사용 - 분사 및 분사구문을 활용하여 예약, 변경, 취소 관련 이메일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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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이메일 양식(포맷, 머리말, 첫인사와 끝인사 등) 및 이메일 작성 시 유의사항을 설명할 수 있다. - 분사 및 분사구문을 활용하여 예약, 변경, 취소 관련 이메일을 작성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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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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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접속사의 종류 및 부사절 접속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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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접속사의 종류 학습 - 부사절 접속사의 특징을 학습 - 부사절 접속사를 활용한 이메일 작성 예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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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접속사의 종류를 설명할 수 있다. - 부사절 접속사의 특징을 활용할 수 있다. - 부사절 접속사를 활용하여 이메일을 작성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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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항의 및 사과 관련 이메일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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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사례별 항의 및 사과 관련 내용 정리 - 부사절 접속사를 활용한 항의 및 사과 관련 이메일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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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사례별 항의 및 사과 관련 내용을 기술할 수 있다. - 부사절 접속사를 활용하여 항의 및 사과 관련 이메일을 작성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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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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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명사절과 형용사절의 특징 학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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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명사절의 특징을 학습 - <명사를 수식>하는 형용사절 학습 - 명사절 접속사와 형용사절 접속사 구분 - 명사절과 형용사절을 활용한 이메일 작성 예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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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명사절과 형용사절의 특징을 기술할 수 있다. - 명사절 접속사와 형용사절 접속사를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다. - 명사절과 형용사절을 활용하여 이메일 작성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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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제안 및 요청관련 이메일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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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사례별 제안 및 요청관련 내용 기술 - 명사절과 형용사절을 활용한 제안 및 요청관련 이메일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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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제안 및 요청관련 사례들을 기술할 수 있다. - 명사절과 형용사절을 활용하여 제안 및 요청관련 이메일을 작성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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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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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다양한 수식어 학습 및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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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전치사구(형용사구와 부사구)의 특징을 학습 - 한정사 및 형용사(수량형용사)를 학습 - 부사(강세 및 정도)를 학습 - 수식어를 활용한 토론문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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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전치사구(형용사구와 부사구)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 한정사 및 형용사(수량형용사)를 영작에 활용할 수 있다. - 부사(강세 및 정도)를 수식어로 활용할 수 있다. - 수식어를 활용하여 토론문을 작성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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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주제문장 배치 및 토론문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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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주제문(Topic Sentence) 작성 및 배치 - 지지하는 문장(Supporting Sentence) 작성 - 결론(Concluding Sentence)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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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주제문장(Topic sentence)을 문단(Paragraph) 도입부에 배치할 수 있다. - 주제문(Topic Sentence)과 지지하는 문장(Support Sentence)을 작성하여 논지를 분명하게 할 수 있다. - 결론(Concluding Sentence)을 작성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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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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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비교 구문의 특징 및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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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원급(동급), 비교급, 최상급 유형 학습 - 비교 구문을 활용한 보고서 작성 예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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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원급(동급), 비교급, 최상급 유형을 구분하여 활용할 수 있다. - 비교구문을 활용한 표현들을 활용할 수 있다. - 비교구문을 활용하여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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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보고서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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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일의 결과 보고 - 프로젝트나 활동의 진행 상황 보고 - 필요한 정보의 비교 및 전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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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일의 결과를 보고하거나 활동의 진행 상황을 보고할 수 있다. - 비교구문을 활용하여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 필요한 정보의 비교 및 전달을 기술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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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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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혼동하기 쉬운 문법 오류들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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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동사와 목적어 불일치 - 주어와 동사의 수일치 - 셀 수 없는 명사 관련 오류들 - 전치사와 to부정사 구분 - 시제 사용 오류 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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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동사와 목적어의 불일치, 주어와 동사의 수일치, 셀 수 없는 명사의 사용, 전치사와 to부정사 구분, 시제 사용 오류 등 영작 시, 빈번한 문법 관련 오류를 기술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혼동하기 쉬운 어휘 관련 오류들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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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어색한 표현(콜로케이션)관련 오류들 - 비슷한 의미의 단어 사용 오류들 - 동음이의어의 사용오류 외 - 오류 수정 연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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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영작 시, 빈번한 어휘와 관련한 오류를 기술할 수 있다. - 오류를 수정하고 의미 전달을 분명하게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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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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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기말고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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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기말고사 | |||
학습목표 | 기말고사 | |||
2차시 | 차시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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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학습목표 |
수업 참고사항 | 별도 참고사항이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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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유형 | 이론중심( V ), 토론, 세미나 중심( ), 실기 중심( ), 이론 및 토론, 세미나 병행( ), 이론 및 실험, 실습 병행( ), 이론 및 실기 병행( ) |
교재 정보 |
교재정보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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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후기
교재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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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혜선 교수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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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문학
- 수상경력
- 대표저서/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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