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문조사 결과

빠른 메뉴

수강신청/학습설계
1899-7566
수업장애/행정문의
1899-5662
상단으로
간편상담

간편 상담신청

간편상담 닫기

개인정보 수집ㆍ활용 동의 안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김영평생교육원은 상담 및 할인혜택, 경품제공등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귀하가 김영평생교육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상담신청시(성명, 연락처)를 필수적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김영평생교육원은 상담 및 할인혜택, 경품제공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명, 연락처 : 할인혜택, 경품제공 및 상담 커뮤니케이션 자료로 이용.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수집된 개인정보는 할인혜택, 경품제공, 상담 커뮤니케이션 자료로 이용된 이후 즉시 파기합니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 시 상담 신청이 불가합니다.

수강신청

친절한 상담센터 수강신청/학습설계

1899-7566

평일
09:00 ~ 18:30
점심
12:30 ~ 13:30
수업장애/행정문의

1899-5662

평일
09:00 ~ 18:00
점심
12:30 ~ 13:30
서버정기점검
매월 마지막 주(목) 오전 9시~10시

강좌 상세보기

  • 강좌 상세보기
  • 수강신청
  • 강좌 상세보기

영어강독Ⅱ

모집중
강의교수
유윤희 교수소개
학점
3학점
신청기간
2024.07.01 ~ 2025.04.08
학습기간
2025.04.09 ~ 2025.07.22
수강료
210,000원
85,000원

강좌소개

해당 강좌의 자세한 소개
수업개요 영어 논설문, 타임 에세이 등을 중심으로 어휘, 표현, 문법, 독해를 학습하고 글에 담겨 있는 사상을 음미하며 영어강독Ⅰ에서 습득한 직독직해 능력을 다진다. 이에 따라 보다 다양한 글을 보다 빠른 속도로 정확하게 이해하면서 읽는 독해 훈련을 한다. 영문서적의 난이도를 높이고 분량도 늘임으로써 보다 난해한 전공과목의 학습에 대비한다. 아울러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영문의 요지를 빨리 정확하게 파악하는 연습과 문단의 주제문(Topic Sentence)
을 찾아내는 훈련, 문단과 문단의 논리적 전개를 파악하면서 읽는 능력을 계발한다. 본 교과목은 다양한 영문을 정확하게 읽는 연습을 하면서 세상을 읽는 사회적, 정치적, 철학적, 예술적, 문학적 시각을 가질 수 있다.
수업목표 ● 다양한 분야의 기사문의 표현을 통해 자연스러운 영어표현과 구문, 어휘를 학습하여 직독직해 능력을 계발할 수 있다.
● 논설문, 기사에서 자주 다루어지는 핵심 표현과 문장을 익힐 수 있다.
● 다양한 주제를 영어로 읽고 주제에 관하여 토론할 수 있다.
● 자연스러운 문장을 통해 영어 표현을 문장의 논리적 단계별 수준으로 보다 상위단계의 심화표현을 이해할 수 있다.
● 영어강독의 표현을 원어민의 다양한 방식으로 정확하게 표현을 독해할 수 있다.
● 사회, 정치, 철학, 과학, 예술, 문학적 시각 등 다양한 주제로 심도 있는 시각을 습득할 수 있다.
평가기준
평가 기준 퍼센트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 토론 퀴즈 출석
25% 25% 20% 10% 5% 15% 100%
수료기준 출석률80%, 상대평가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특이사항 1. 수료기준: 총 성적 60점 이상(상대평가), 출석률 80% 이상
2. 평가기준: 출석(15%), 중간고사(25%), 기말고사(25%), 과제(20%), 퀴즈(5%), 토론(10%)

1) 출석: 각 차시별 진도 반영(기간 내 출석으로만 평가)
2) 중간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8주차)
3) 기말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15주차)
4) 과제: 학습자별 상호 모사율 체크를 통한 평가(9주차)
5) 토론: 학습자 간 의견 제출(3주차)
6) 퀴즈: O,X 퀴즈 5문항(5주차)

3. 성적등급비율: A~A+(20%). B~B+(40%), C이하(40%) / 상대평가

4. 과제 및 토론 주제
1) 과제주제(9주차): 1주차 ~ 7주차 범위
2) 토론주제(3주차): 1주차 ~ 3주차 범위
3) 상세내용은 시작일에 공개되오니 참고바랍니다.

교수소개

교수님사진샘플
유윤희 교수님
직위
교수
학위
중앙대학교 영어교육학과(영어전공) 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영어영문학과:영어학/영어통사론)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수료(영어영문학과:영어학/ 영어청취)
전공
영문학 / 영어
이메일
pro337@nate.com
주요경력
현)부천대학 겸임교수/강사(전공영어)
전)중앙대학교 강사(전공영어)
전)건국대학교 강사(전공영어)
전)남서울대학교 강사(전공영어)
전)동원대학교 강사(전공영어)
전)한국교육문제연구소 전임연구원(논문연구)
전)서울신학대학교 강사(전공영어)
전)동양미래대학 강사(교양영어)
전)유한대학교 강사(교양영어)
시간강사

수상경력
대표저서/논문
석사학위논문 : 영어의 PRO에 대한 통사적 고찰 1994.2.

Peter E. Nelson and Yoo Yoon-hee, “Student Design of an English Conversation Course” KOTESOL Conference. 1997. 10. 4.

연구발표, ‘98 여름 학술발표대회 “한국학생들의 영어듣기 말하기 능력에 관하여-한국인은 실제로 영어를 못하는가?” 1998. 6

차경환, 유윤희 “TOEFL의 듣기문항 분석을 통한 한국대학생 듣기 학습효과” 음성과학 제7권, 제6호, pp157-175 2000. 6.
기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