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강독Ⅱ
모집중강좌소개
수업개요 | 영어 논설문, 타임 에세이 등을 중심으로 어휘, 표현, 문법, 독해를 학습하고 글에 담겨 있는 사상을 음미하며 영어강독Ⅰ에서 습득한 직독직해 능력을 다진다. 이에 따라 보다 다양한 글을 보다 빠른 속도로 정확하게 이해하면서 읽는 독해 훈련을 한다. 영문서적의 난이도를 높이고 분량도 늘임으로써 보다 난해한 전공과목의 학습에 대비한다. 아울러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영문의 요지를 빨리 정확하게 파악하는 연습과 문단의 주제문(Topic Sentence)
을 찾아내는 훈련, 문단과 문단의 논리적 전개를 파악하면서 읽는 능력을 계발한다. 본 교과목은 다양한 영문을 정확하게 읽는 연습을 하면서 세상을 읽는 사회적, 정치적, 철학적, 예술적, 문학적 시각을 가질 수 있다. |
||||||||||||||
---|---|---|---|---|---|---|---|---|---|---|---|---|---|---|---|
수업목표 | ● 다양한 분야의 기사문의 표현을 통해 자연스러운 영어표현과 구문, 어휘를 학습하여 직독직해 능력을 계발할 수 있다.
● 논설문, 기사에서 자주 다루어지는 핵심 표현과 문장을 익힐 수 있다. ● 다양한 주제를 영어로 읽고 주제에 관하여 토론할 수 있다. ● 자연스러운 문장을 통해 영어 표현을 문장의 논리적 단계별 수준으로 보다 상위단계의 심화표현을 이해할 수 있다. ● 영어강독의 표현을 원어민의 다양한 방식으로 정확하게 표현을 독해할 수 있다. ● 사회, 정치, 철학, 과학, 예술, 문학적 시각 등 다양한 주제로 심도 있는 시각을 습득할 수 있다. |
||||||||||||||
평가기준 |
|
||||||||||||||
수료기준 | 출석률80%, 상대평가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 ||||||||||||||
특이사항 | 1. 수료기준: 총 성적 60점 이상(상대평가), 출석률 80% 이상
2. 평가기준: 출석(15%), 중간고사(25%), 기말고사(25%), 과제(20%), 퀴즈(5%), 토론(10%) 1) 출석: 각 차시별 진도 반영(기간 내 출석으로만 평가) 2) 중간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8주차) 3) 기말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15주차) 4) 과제: 학습자별 상호 모사율 체크를 통한 평가(9주차) 5) 토론: 학습자 간 의견 제출(3주차) 6) 퀴즈: O,X 퀴즈 5문항(5주차) 3. 성적등급비율: A~A+(20%). B~B+(40%), C이하(40%) / 상대평가 4. 과제 및 토론 주제 1) 과제주제(9주차): 1주차 ~ 7주차 범위 2) 토론주제(3주차): 1주차 ~ 3주차 범위 3) 상세내용은 시작일에 공개되오니 참고바랍니다. |
강의계획서
과목명 | 교수명 | 교수연락처 | 이메일 | 년도/차시 |
---|---|---|---|---|
영어강독Ⅱ | 유윤희 | 1899-5662 | help@kystudy.co.kr | 2025년 1-8차 |
학습기간 | 강의시간 | 학점 | 평가구분 | 수강대상 강의실 및 주요 수업방법 |
2025년 04월 09일 ~ 2025년 07월 22일 | 15주 | 3 | 상대평가 |
<수강대상>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자 <주요 수업 방법> -원격강의 (www.kystudy.co.kr/MyCourse) |
평가기준 | ||||||
---|---|---|---|---|---|---|
출석 | 중간고사 | 기말고사 | 과제 | 토론 | 쪽지(OX퀴즈) | 계 |
15% | 25% | 25% | 20% | 10% | 5% | 100% |
과목 수료조건: 총점 60점 이상(60점 미만 F), 출석률 80%이상(출석률 80%미만은 출석과락) |
주요 학사일정 |
|
---|---|
과목개요 | 영어 논설문, 타임 에세이 등을 중심으로 어휘, 표현, 문법, 독해를 학습하고 글에 담겨 있는 사상을 음미하며 영어강독Ⅰ에서 습득한 직독직해 능력을 다진다. 이에 따라 보다 다양한 글을 보다 빠른 속도로 정확하게 이해하면서 읽는 독해 훈련을 한다. 영문서적의 난이도를 높이고 분량도 늘임으로써 보다 난해한 전공과목의 학습에 대비한다. 아울러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영문의 요지를 빨리 정확하게 파악하는 연습과 문단의 주제문(Topic Sentence)
을 찾아내는 훈련, 문단과 문단의 논리적 전개를 파악하면서 읽는 능력을 계발한다. 본 교과목은 다양한 영문을 정확하게 읽는 연습을 하면서 세상을 읽는 사회적, 정치적, 철학적, 예술적, 문학적 시각을 가질 수 있다. |
수업목표 | ● 다양한 분야의 기사문의 표현을 통해 자연스러운 영어표현과 구문, 어휘를 학습하여 직독직해 능력을 계발할 수 있다.
● 논설문, 기사에서 자주 다루어지는 핵심 표현과 문장을 익힐 수 있다. ● 다양한 주제를 영어로 읽고 주제에 관하여 토론할 수 있다. ● 자연스러운 문장을 통해 영어 표현을 문장의 논리적 단계별 수준으로 보다 상위단계의 심화표현을 이해할 수 있다. ● 영어강독의 표현을 원어민의 다양한 방식으로 정확하게 표현을 독해할 수 있다. ● 사회, 정치, 철학, 과학, 예술, 문학적 시각 등 다양한 주제로 심도 있는 시각을 습득할 수 있다. |
상대평가 안내 |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지침(교육부 고시 제2015-85호,2016년1월6일 제정,2016년1월1일 시행)에 따라 성적 평가가 상대평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상대평가가 진행됨에 따라 원점수에서 학습자의 순위에 따라 백분율로 산정되며 다시 환산되며, A(20%),B(40%),C 이하(40%)의 비율을 기준으로 성적을 부여합니다. 학습자님들의 점수는 최종 점수조정을 거쳐 순위별로 등급에 배당되게 되며 환산점수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성적보고가 됩니다. (출석률 80%미만,총점수 60점미만은 과락이며 상대평가에서 제외됩니다.) |
주별 | 차시 | 강의(실습ㆍ실기ㆍ실험) 내용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
제1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Airline starts to weigh luggage AND passengers |
|
|
학습내용 | - 강독 및 독해: Airline starts to weigh luggage AND passengers - Airline starts to weigh luggage AND passengers 관련 표현 - Airline starts to weigh luggage AND passengers 관련 문장 구조 |
|||
학습목표 | - 사회 분야의 영어 기사를 단락별로 학습하여 문단 간 논리적 전개를 파악할 수 있다. - 사회 분야의 영어 기사에서 나타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하여 글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사회 분야의 영어 기사에 나타난 문장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직독직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Dating apps are becoming less popular |
|
|
학습내용 | - 강독 및 독해: Dating apps are becoming less popular - Dating apps are becoming less popular 관련 표현 - Dating apps are becoming less popular 관련 문장 구조 |
|||
학습목표 | - 사회 분야의 영어 기사를 단락별로 학습하여 문단 간 논리적 전개를 파악할 수 있다. - 사회 분야의 영어 기사에서 나타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하여 글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사회 분야의 영어 기사에 나타난 문장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직독직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
제2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Boohoo Mislables Clothes Made in South Asia |
|
|
학습내용 | - 강독 및 독해: Boohoo Mislables Clothes Made in South Asia - Boohoo Mislables Clothes Made in South Asia 관련 표현 - Boohoo Mislables Clothes Made in South Asia 관련 문장 구조 |
|||
학습목표 | - 사회 분야의 영어 기사를 단락별로 학습하여 문단 간 논리적 전개를 파악할 수 있다. - 사회 분야의 영어 기사에서 나타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하여 글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사회 분야의 영어 기사에 나타난 문장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직독직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Rise in Youth Unemployment Due to Ill Health |
|
|
학습내용 | - 강독 및 독해: Rise in Youth Unemployment Due to Ill Health - Rise in Youth Unemployment Due to Ill Health 관련 표현 - Rise in Youth Unemployment Due to Ill Health 관련 문장 구조 |
|||
학습목표 | - 사회 분야의 영어 기사를 단락별로 학습하여 문단 간 논리적 전개를 파악할 수 있다. - 사회 분야의 영어 기사에서 나타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하여 글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사회 분야의 영어 기사에 나타난 문장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직독직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
제3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Climate change increases price of Easter eggs |
|
|
학습내용 | - 강독 및 독해: Climate change increases price of Easter eggs - Climate change increases price of Easter eggs 관련 표현 - Climate change increases price of Easter eggs 관련 문장 구조 |
|||
학습목표 | - 사회 분야의 영어 기사를 단락별로 학습하여 문단 간 논리적 전개를 파악할 수 있다. - 사회 분야의 영어 기사에서 나타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하여 글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사회 분야의 영어 기사에 나타난 문장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직독직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South Korea’s Birth Rate Crisis: Demographic Decline Looms |
|
|
학습내용 | - 강독 및 독해: South Korea’s Birth Rate Crisis: Demographic Decline Looms - South Korea’s Birth Rate Crisis: Demographic Decline Looms 관련 표현 - South Korea’s Birth Rate Crisis: Demographic Decline Looms 관련 문장 구조 |
|||
학습목표 | - 사회 분야의 영어 기사를 단락별로 학습하여 문단 간 논리적 전개를 파악할 수 있다. - 사회 분야의 영어 기사에서 나타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하여 글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사회 분야의 영어 기사에 나타난 문장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직독직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
제4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UK Government to Ban Hidden Fees and Fake Reviews |
|
|
학습내용 | - 강독 및 독해: UK Government to Ban Hidden Fees and Fake Reviews - UK Government to Ban Hidden Fees and Fake Reviews 관련 표현 - UK Government to Ban Hidden Fees and Fake Reviews 관련 문장 구조 |
|||
학습목표 | - 국제·정치 분야의 영어 기사를 단락별로 학습하여 문단 간 논리적 전개를 파악할 수 있다. - 국제·정치 분야의 영어 기사에서 나타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하여 글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국제·정치 분야의 영어 기사에 나타난 문장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직독직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Japan Approves Export of Fighter Jets, Signals Policy Shift |
|
|
학습내용 | - 강독 및 독해: Japan Approves Export of Fighter Jets, Signals Policy Shift - Japan Approves Export of Fighter Jets, Signals Policy Shift 관련 표현 - Japan Approves Export of Fighter Jets, Signals Policy Shift 관련 문장 구조 |
|||
학습목표 | - 국제·정치 분야의 영어 기사를 단락별로 학습하여 문단 간 논리적 전개를 파악할 수 있다. - 국제·정치 분야의 영어 기사에서 나타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하여 글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국제·정치 분야의 영어 기사에 나타난 문장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직독직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
제5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UN warns of environmental e-waste catastrophe |
|
|
학습내용 | - 강독 및 독해: UN warns of environmental e-waste catastrophe - UN warns of environmental e-waste catastrophe 관련 표현 - UN warns of environmental e-waste catastrophe 관련 문장 구조 |
|||
학습목표 | - 국제·정치 분야의 영어 기사를 단락별로 학습하여 문단 간 논리적 전개를 파악할 수 있다. - 국제·정치 분야의 영어 기사에서 나타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하여 글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국제·정치 분야의 영어 기사에 나타난 문장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직독직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China’s Declining Population Raises Concerns for Economy |
|
|
학습내용 | - 강독 및 독해: China’s Declining Population Raises Concerns for Economy - China’s Declining Population Raises Concerns for Economy 관련 표현 - China’s Declining Population Raises Concerns for Economy 관련 문장 구조 |
|||
학습목표 | - 국제·정치 분야의 영어 기사를 단락별로 학습하여 문단 간 논리적 전개를 파악할 수 있다. - 국제·정치 분야의 영어 기사에서 나타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하여 글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국제·정치 분야의 영어 기사에 나타난 문장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직독직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
제6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The Essays or Counsels, civil and Moral(Of truth) |
|
|
학습내용 | - 강독 및 독해: The Essays or Counsels, civil and Moral(Of truth) - The Essays or Counsels, civil and Moral(Of truth) 관련 표현 - The Essays or Counsels, civil and Moral(Of truth) 관련 문장 구조 |
|||
학습목표 | - 철학 분야의 영어 원문을 단락별로 학습하여 문단 간 논리적 전개를 파악할 수 있다. - 철학 분야의 영어 원문을 나타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하여 글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철학 분야의 영어 원문에 나타난 문장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직독직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Utilitarianism |
|
|
학습내용 | - 강독 및 독해: Utilitarianism - Utilitarianism 관련 표현 - Utilitarianism 관련 문장 구조 |
|||
학습목표 | - 철학 분야의 영어 원문을 단락별로 학습하여 문단 간 논리적 전개를 파악할 수 있다. - 철학 분야의 영어 원문을 나타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하여 글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철학 분야의 영어 원문을 나타난 문장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직독직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
제7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Rockets and planes chase the solar eclipse |
|
|
학습내용 | - 강독 및 독해: Rockets and planes chase the solar eclipse - Rockets and planes chase the solar eclipse 관련 표현 - Rockets and planes chase the solar eclipse 관련 문장 구조 |
|||
학습목표 | - 과학 분야의 영어 기사를 단락별로 학습하여 문단 간 논리적 전개를 파악할 수 있다. - 과학 분야의 영어 기사에서 나타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하여 글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과학 분야의 영어 기사에 나타난 문장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직독직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AI an ‘extinction-level threat’ says study by experts |
|
|
학습내용 | - 강독 및 독해: AI an ‘extinction-level threat’ says study by experts - AI an ‘extinction-level threat’ says study by experts 관련 표현 - AI an ‘extinction-level threat’ says study by experts 관련 문장 구조 |
|||
학습목표 | - 과학 분야의 영어 기사를 단락별로 학습하여 문단 간 논리적 전개를 파악할 수 있다. - 과학 분야의 영어 기사에서 나타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하여 글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과학 분야의 영어 기사에 나타난 문장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직독직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
제8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중간고사 |
|
|
학습내용 | 중간고사 | |||
학습목표 | 중간고사 | |||
2차시 | 차시제목 |
|
||
학습내용 | ||||
학습목표 | ||||
제9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Love is a drug called dopamine, say scientists |
|
|
학습내용 | - 강독 및 독해: Love is a drug called dopamine, say scientists - Love is a drug called dopamine, say scientists 관련 표현 - Love is a drug called dopamine, say scientists 관련 문장 구조 |
|||
학습목표 | - 과학 분야의 영어 기사를 단락별로 학습하여 문단 간 논리적 전개를 파악할 수 있다. - 과학 분야의 영어 기사에서 나타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하여 글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과학 분야의 영어 기사에 나타난 문장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직독직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Bacteria pass ‘memories’ to future generations |
|
|
학습내용 | - 강독 및 독해: Bacteria pass ‘memories’ to future generations - Bacteria pass ‘memories’ to future generations 관련 표현 - Bacteria pass ‘memories’ to future generations 관련 문장 구조 |
|||
학습목표 | - 과학 분야의 영어 기사를 단락별로 학습하여 문단 간 논리적 전개를 파악할 수 있다. - 과학 분야의 영어 기사에서 나타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하여 글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과학 분야의 영어 기사에 나타난 문장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직독직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
제10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AI’s Impact on Jobs and Inequality: IMF Analysis |
|
|
학습내용 | - 강독 및 독해: AI’s Impact on Jobs and Inequality: IMF Analysis - AI’s Impact on Jobs and Inequality: IMF Analysis 관련 표현 - AI’s Impact on Jobs and Inequality: IMF Analysis 관련 문장 구조 |
|||
학습목표 | - 과학 분야의 영어 기사를 단락별로 학습하여 문단 간 논리적 전개를 파악할 수 있다. - 과학 분야의 영어 기사에서 나타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하여 글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과학 분야의 영어 기사에 나타난 문장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직독직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AI Tool Challenges Belief in Unique Fingerprints |
|
|
학습내용 | - 강독 및 독해: AI Tool Challenges Belief in Unique Fingerprints - AI Tool Challenges Belief in Unique Fingerprints 관련 표현 - AI Tool Challenges Belief in Unique Fingerprints 관련 문장 구조 |
|||
학습목표 | - 과학 분야의 영어 기사를 단락별로 학습하여 문단 간 논리적 전개를 파악할 수 있다. - 과학 분야의 영어 기사에서 나타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하여 글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과학 분야의 영어 기사에 나타난 문장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직독직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
제11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K-pop Fans’ Entitlement and the Industry’s Evolution |
|
|
학습내용 | - 강독 및 독해: K-pop Fans’ Entitlement and the Industry’s Evolution - K-pop Fans’ Entitlement and the Industry’s Evolution 관련 표현 - K-pop Fans’ Entitlement and the Industry’s Evolution 관련 문장 구조 |
|||
학습목표 | - 예술 분야의 영어 기사를 단락별로 학습하여 문단 간 논리적 전개를 파악할 수 있다. - 예술 분야의 영어 기사에서 나타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하여 글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예술 분야의 영어 기사에 나타난 문장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직독직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Hollywood actor says Open AI Sora could cause job losses |
|
|
학습내용 | - 강독 및 독해: Hollywood actor says Open AI Sora could cause job losses - Hollywood actor says Open AI Sora could cause job losses 관련 표현 - Hollywood actor says Open AI Sora could cause job losses 관련 문장 구조 |
|||
학습목표 | - 예술 분야의 영어 기사를 단락별로 학습하여 문단 간 논리적 전개를 파악할 수 있다. - 예술 분야의 영어 기사에서 나타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하여 글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예술 분야의 영어 기사에 나타난 문장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직독직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
제12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Muggers now targeting luxury winter coats |
|
|
학습내용 | - 강독 및 독해: Muggers now targeting luxury winter coats - Muggers now targeting luxury winter coats 관련 표현 - Muggers now targeting luxury winter coats 관련 문장 구조 |
|||
학습목표 | - 예술 분야의 영어 기사를 단락별로 학습하여 문단 간 논리적 전개를 파악할 수 있다. - 예술 분야의 영어 기사에서 나타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하여 글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예술 분야의 영어 기사에 나타난 문장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직독직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Chechnya bans music that is too slow or too fast |
|
|
학습내용 | - 강독 및 독해: Chechnya bans music that is too slow or too fast - Chechnya bans music that is too slow or too fast 관련 표현 - Chechnya bans music that is too slow or too fast 관련 문장 구조 |
|||
학습목표 | - 예술 분야의 영어 기사를 단락별로 학습하여 문단 간 논리적 전개를 파악할 수 있다. - 예술 분야의 영어 기사에서 나타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하여 글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예술 분야의 영어 기사에 나타난 문장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직독직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
제13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Anne of Green Gables |
|
|
학습내용 | - 강독 및 독해: Anne of Green Gables - Anne of Green Gables 관련 표현 - Anne of Green Gables 관련 문장 구조 |
|||
학습목표 | - 문학 분야의 영어 작품을 단락별로 학습하여 문단 간 논리적 전개를 파악할 수 있다. - 문학 분야의 영어 작품에서 나타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하여 글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문학 분야의 영어 작품에 나타난 문장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직독직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The wonderful Wizard of Oz |
|
|
학습내용 | - 강독 및 독해: The wonderful Wizard of Oz - The wonderful Wizard of Oz 관련 표현 - The wonderful Wizard of Oz 관련 문장 구조 |
|||
학습목표 | - 문학 분야의 영어 작품을 단락별로 학습하여 문단 간 논리적 전개를 파악할 수 있다. - 문학 분야의 영어 작품에서 나타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하여 글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문학 분야의 영어 작품에 나타난 문장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직독직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
제14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For whom the Bell Tolls |
|
|
학습내용 | - 강독 및 독해: For whom the Bell Tolls - For whom the Bell Tolls 관련 표현 - For whom the Bell Tolls 관련 문장 구조 |
|||
학습목표 | - 문학 분야의 영어 작품을 단락별로 학습하여 문단 간 논리적 전개를 파악할 수 있다. - 문학 분야의 영어 작품에서 나타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하여 글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문학 분야의 영어 작품에 나타난 문장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직독직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
2차시 | 차시제목 | Emma |
|
|
학습내용 | - 강독 및 독해: Emma - Emma 관련 표현 - Emma 관련 문장 구조 |
|||
학습목표 | - 문학 분야의 영어 작품을 단락별로 학습하여 문단 간 논리적 전개를 파악할 수 있다. - 문학 분야의 영어 작품에서 나타난 표현 및 어휘 학습을 통하여 글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문학 분야의 영어 작품에 나타난 문장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직독직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
제15주 |
|
|||
1차시 | 차시제목 | 기말고사 |
|
|
학습내용 | 기말고사 | |||
학습목표 | 기말고사 | |||
2차시 | 차시제목 |
|
||
학습내용 | ||||
학습목표 |
수업 참고사항 | 별도 참고사항이 없습니다. |
---|---|
강의 유형 | 이론중심( V ), 토론, 세미나 중심( ), 실기 중심( ), 이론 및 토론, 세미나 병행( ), 이론 및 실험, 실습 병행( ), 이론 및 실기 병행( ) |
교재 정보 |
교재정보 보기
|
수강후기
교재안내
총 0건교수소개

유윤희 교수님
- 직위
- 교수
- 학위
- 중앙대학교 영어교육학과(영어전공) 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영어영문학과:영어학/영어통사론)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수료(영어영문학과:영어학/ 영어청취)
- 전공
- 영문학 / 영어
- 이메일
- pro337@nate.com
- 주요경력
- 현)부천대학 겸임교수/강사(전공영어)
전)중앙대학교 강사(전공영어)
전)건국대학교 강사(전공영어)
전)남서울대학교 강사(전공영어)
전)동원대학교 강사(전공영어)
전)한국교육문제연구소 전임연구원(논문연구)
전)서울신학대학교 강사(전공영어)
전)동양미래대학 강사(교양영어)
전)유한대학교 강사(교양영어)
시간강사
- 수상경력
- 대표저서/논문
- 석사학위논문 : 영어의 PRO에 대한 통사적 고찰 1994.2.
Peter E. Nelson and Yoo Yoon-hee, “Student Design of an English Conversation Course” KOTESOL Conference. 1997. 10. 4.
연구발표, ‘98 여름 학술발표대회 “한국학생들의 영어듣기 말하기 능력에 관하여-한국인은 실제로 영어를 못하는가?” 1998. 6
차경환, 유윤희 “TOEFL의 듣기문항 분석을 통한 한국대학생 듣기 학습효과” 음성과학 제7권, 제6호, pp157-175 2000. 6.
- 기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