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청취연습Ⅱ
모집중강좌소개
수업개요 | 의사소통능력개발에 있어 듣기능력배양이 말하기 능력 발달에 결정적 역할을 담당함을 강조하며, 영어 자음, 모음의 발음원리를 학습하고 이들의 정확한 청취와 발성을 위한 충분한 연습을 바탕으로, 다양한 길이의 구와 문장을 이해한다.
특히 중문과 장문의 이야기, 뉴스, 대화내용을 듣고 이해하는 데 있어 배경지식의 적절한 활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배경지식의 적극적 활용방법과 듣기 전략 등을 학습하고 연습한다. 영어의 근본적인 단위인 개별 철자 또는 음소, 그리고 각 품사별 발음의 특성을 이해하고 여러 음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음운 현상들을 실제 발음의 청취를 통해 확인하고 연습함으로써 영어듣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보다 높은 수준의 영어청취능력 및 전반적인 실용영어 구사능력을 기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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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목표 | 1. 영어의 음성을 내는 이치를 터득하기 위하여, 영어 자음과 모음의 조음 원리를 배우고, 이를 실제 듣기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이해하여 짧고 긴 문장을 청취할 수 있다.
2. 학습자가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을 새로운 콘텐츠에 적용하는 학습전략을 배우고, 이를 청취 전략과 결합하여 각종 길이의 대화, 뉴스, 담화 내용을 듣고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3. 음을 구성하는 가장 작은 단위부터 학습하고 이것이 실제 발음과정에서 어떻게 생성되고 변형되는지를 파악하여 다양한 종류의 글을 청취할 수 있다. 4. 다양한 문장 청취를 바탕으로 실용영어를 구사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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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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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료기준 | 출석률80%, 상대평가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 ||||||||||||||
특이사항 | 1. 수료기준: 총 성적 60점 이상(상대평가), 출석률 80% 이상
2. 평가기준: 출석(15%), 중간고사(25%), 기말고사(25%), 과제(20%), 퀴즈(5%), 토론(10%) 1) 출석: 각 차시별 진도 반영(기간 내 출석으로만 평가) 2) 중간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8주차) 3) 기말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15주차) 4) 과제: 학습자별 상호 모사율 체크를 통한 평가(9주차) 5) 토론: 학습자 간 의견 제출(3주차) 6) 퀴즈: O,X 퀴즈 5문항(5주차) 3. 성적등급비율: A~A+(20%). B~B+(40%), C이하(40%) / 상대평가 4. 과제 및 토론 주제 1) 과제주제(9주차): 1주차 ~ 7주차 범위 2) 토론주제(3주차): 1주차 ~ 3주차 범위 3) 상세내용은 시작일에 공개되오니 참고바랍니다. |
강의계획서
과목명 | 교수명 | 교수연락처 | 이메일 | 년도/차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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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청취연습Ⅱ | 마선일 | 1899-5662 | help@kystudy.co.kr | 2025년 1-8차 |
학습기간 | 강의시간 | 학점 | 평가구분 | 수강대상 강의실 및 주요 수업방법 |
2025년 04월 09일 ~ 2025년 07월 22일 | 15주 | 3 | 상대평가 |
<수강대상>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자 <주요 수업 방법> -원격강의 (www.kystudy.co.kr/MyCourse) |
평가기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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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석 | 중간고사 | 기말고사 | 과제 | 토론 | 쪽지(OX퀴즈) | 계 |
15% | 25% | 25% | 20% | 10% | 5% | 100% |
과목 수료조건: 총점 60점 이상(60점 미만 F), 출석률 80%이상(출석률 80%미만은 출석과락) |
주요 학사일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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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개요 | 의사소통능력개발에 있어 듣기능력배양이 말하기 능력 발달에 결정적 역할을 담당함을 강조하며, 영어 자음, 모음의 발음원리를 학습하고 이들의 정확한 청취와 발성을 위한 충분한 연습을 바탕으로, 다양한 길이의 구와 문장을 이해한다.
특히 중문과 장문의 이야기, 뉴스, 대화내용을 듣고 이해하는 데 있어 배경지식의 적절한 활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배경지식의 적극적 활용방법과 듣기 전략 등을 학습하고 연습한다. 영어의 근본적인 단위인 개별 철자 또는 음소, 그리고 각 품사별 발음의 특성을 이해하고 여러 음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음운 현상들을 실제 발음의 청취를 통해 확인하고 연습함으로써 영어듣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보다 높은 수준의 영어청취능력 및 전반적인 실용영어 구사능력을 기를 수 있다. |
수업목표 | 1. 영어의 음성을 내는 이치를 터득하기 위하여, 영어 자음과 모음의 조음 원리를 배우고, 이를 실제 듣기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이해하여 짧고 긴 문장을 청취할 수 있다.
2. 학습자가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을 새로운 콘텐츠에 적용하는 학습전략을 배우고, 이를 청취 전략과 결합하여 각종 길이의 대화, 뉴스, 담화 내용을 듣고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3. 음을 구성하는 가장 작은 단위부터 학습하고 이것이 실제 발음과정에서 어떻게 생성되고 변형되는지를 파악하여 다양한 종류의 글을 청취할 수 있다. 4. 다양한 문장 청취를 바탕으로 실용영어를 구사할 수 있다. |
상대평가 안내 |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지침(교육부 고시 제2015-85호,2016년1월6일 제정,2016년1월1일 시행)에 따라 성적 평가가 상대평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상대평가가 진행됨에 따라 원점수에서 학습자의 순위에 따라 백분율로 산정되며 다시 환산되며, A(20%),B(40%),C 이하(40%)의 비율을 기준으로 성적을 부여합니다. 학습자님들의 점수는 최종 점수조정을 거쳐 순위별로 등급에 배당되게 되며 환산점수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성적보고가 됩니다. (출석률 80%미만,총점수 60점미만은 과락이며 상대평가에서 제외됩니다.) |
주별 | 차시 | 강의(실습ㆍ실기ㆍ실험) 내용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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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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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새 친구들 만나기(Meeting new friend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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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인사 표현 - 공손한 주제 - 단모음, 장모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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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새로운 친구들과 만났을 때의 대화를 듣고 말할 수 있다. - 처음 만난 사람들과 나누기에 공손한 주제, 무례한 주제를 파악하여 공손한 주제로 대화를 유도할 수 있다. - 단모음, 장모음을 듣고 구별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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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수강 신청(Course Registr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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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수강 신청 - 필수과목, 교양과목 - 수강 정정 - main ide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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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수강 신청에 대한 표현을 말할 수 있다. - 필수과목과 교양과목을 구분하여 청취할 수 있다. - 수강 정정하는 법을 듣고 말할 수 있다. - 담화의 main idea를 파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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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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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오리엔테이션의 이해(Understanding Orientation) [중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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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연설문 분류 - 배경지식 적용 - 마찰음, 파열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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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연설문을 듣고 주제별로 분류할 수 있다. - 오리엔테이션 관련 배경지식을 청취 내용에 적용할 수 있다. - 자음 중 마찰음, 파열음을 청취하며 분류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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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신입생 환영 공연(Freshman Welcome Performan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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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공연 관련 회화 - 느낀 점 - 장소, 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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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공연과 관련된 회화를 청취하고 받아쓸 수 있다. - 좋은 점과 싫은 점을 표현하는 방법을 알고 대화 내용을 듣고 파악할 수 있다. - 장소, 시간 찾기 유형의 문제를 풀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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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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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식사 주문(Meal Ord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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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레스토랑 회화 - 정정 요청 - 비음, 유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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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레스토랑에서 발생하는 회화와 관련된 단어와 표현을 말할 수 있다. - 주문을 요청하고 정정하는 표현을 분류하며 들을 수 있다. - 비음, 유음을 청취하며 분류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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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식생활에 관한 뉴스 청취(Listening to News on Diet) [장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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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식단에 관한 표현 - 식생활의 신체에 미치는 영향 - 장문 소주제별로 분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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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식단, 건강과 관련된 단어와 표현을 말할 수 있다. - 식생활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내용을 듣고 받아쓸 수 있다. - 장문을 소주제별로 분류하며 청취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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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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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물건 구매(Purchase of Good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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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상점 관련 표현 - 특수한 요청 - 음절의 강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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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상점 관련 표현을 말할 수 있다. - 특수한 요청에 대한 표현과 답변을 구분하여 대화를 청취할 수 있다. - 음절의 강세를 청취하며 분류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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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환불 및 반품(Refunds and Return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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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환불, 반품 - 불평 처리 - 목적 파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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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환불, 반품에 대한 표현을 알고 대화를 청취할 수 있다. - 불평을 제기하는 표현과 처리하는 표현을 듣고 쓸 수 있다. - 대화를 듣고 대화의 목적을 파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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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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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저자와의 대화(Conversation with the Autho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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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느낀 점 - 찬, 반 표현 - 정보 파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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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느낀 점과 관련된 표현을 제시할 수 있다. - 대화를 듣고 상대방의 의견에 대한 찬, 반 관련 표현을 분류할 수 있다. - 특정 정보를 파악하는 유형의 문제를 풀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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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신간 안내(New Book Announcement)[중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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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신간 안내 - 도서 관련 표현 - 연음 법칙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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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신간 안내 방송을 청취하며 중요 내용을 받아쓸 수 있다. - 도서 관련 표현들을 분류할 수 있다. - 연음 법칙(자음 + 모음)을 청취하며 분류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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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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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질병(Diseas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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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질병 - 의사-환자 대화 - 동사 시제 발음 - 음운 탈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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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질병과 관련된 표현을 말할 수 있다. - 의사-환자 간의 대화를 청취하며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 동사 시제 발음의 차이를 구별하며 청취할 수 있다. - 음운 탈락 현상을 파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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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상담과 치료(Counseling and Therap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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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치료 후 회복 - 되묻기 - 의견, 추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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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치료 후 회복이나 재발에 관한 표현을 설명할 수 있다. - 되묻기에 관련된 표현을 제시할 수 있다. - 의견이나 추측에 관련된 표현을 알고 대화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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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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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여행 계획(Travel Plan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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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여행 계획 - 계획 수정 - 명사 복수형 - 음운 동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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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여행 계획과 관련된 표현을 청취하며 말할 수 있다. - 계획 수정에 관련된 표현을 분류할 수 있다. - 명사 복수형의 발음 차이를 청취하며 분류할 수 있다. - 음운 동화 현상을 듣고 파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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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놀이공원 이용(Amusement Park Visi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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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놀이공원 표현 - 함축의미 파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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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놀이공원과 관련된 표현을 알고 대화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 표면적 의미와 함축적 의미를 구분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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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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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중간고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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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중간고사 | |||
학습목표 | 중간고사 | |||
2차시 | 차시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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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학습목표 | ||||
제9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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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취업 관련 대화(Conversation Related to Employm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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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취업 - 구인 공고 - 형용사의 비교급과 최상급 - 연음 법칙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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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취업과 관련된 대화를 듣고 따라 말할 수 있다. - 구인 공고에서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형용사의 비교급과 최상급의 발음을 분류하며 청취할 수 있다. - 연음 법칙(모음 + 자음)을 듣고 파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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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면접 보기(Having an Interview)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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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면접 - 자기 소개 및 장점 - 문맥 찾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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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면접과 관련된 표현을 설명할 수 있다. - 자기 소개 및 장점과 관련된 표현을 알고 내용을 청취할 수 있다. - 문맥 찾기 유형을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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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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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회사 공지(Company Notice)[장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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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회사 공지 - 전치사의 발음 - 강세 축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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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회사 공지와 관련된 표현을 알고 내용을 청취할 수 있다. - 전치사의 발음을 파악하며 청취할 수 있다. - 강세 축소 현상을 파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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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회사의 변화된 정책에 대한 대응 (Response to Altered Policy of a Compan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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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변화된 정책에 대한 대응 - 결정과 약속 이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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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회사의 변화된 정책에 대한 대응 내용을 듣고 중요한 내용을 받아쓸 수 있다. - 결정과 약속 이행 유형을 파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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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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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고객 회사와의 통화(A Call with a Client Compan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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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고객 회사와의 통화 - 접속사의 연음 - 음절 분리와 합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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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고객 회사와의 통화에 관련된 표현을 말할 수 있다. - 접속사의 연음을 파악하며 청취할 수 있다. - 음절 분리와 합쳐지는 현상을 파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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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고객 회사의 불평과 대응(Response to Client Company’s Complai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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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고객 회사의 불평 - 불평에 대한 대응 - 문제 해결 & 제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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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고객 회사의 불평과 관련된 표현을 알고 내용을 청취할 수 있다. - 불평에 대한 대응을 제시할 수 있다. - 내용을 듣고 문제 해결 & 제안을 파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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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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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프레젠테이션하기(Giving a Presentation) [장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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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프레젠테이션 - 연음 법칙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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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프레젠테이션에 관련된 표현을 말할 수 있다. - 배경지식을 활용하여 들은 내용을 쓸 수 있다. - 연음 법칙(자음 + 자음)을 듣고 파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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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무역 관련 회화(Conversation Related to Tra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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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무역 표현 - 계획에 대한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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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무역에 관련된 표현을 제시할 수 있다. - 배경지식을 활용하여 들은 내용을 쓸 수 있다. - 계획에 대한 이해 유형을 파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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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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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공항 대화(Conversation at airpor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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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공항 표현 - 출국 수속 표현 - 음절 강세와 리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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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공항에 관련된 표현을 알고 청취할 수 있다. - 출국 수속에 대한 표현을 분류할 수 있다. - 음절 강세와 리듬을 분류하며 청취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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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기내 대화 (In-flight convers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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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기내 방송 - 추측, 가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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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기내 방송에 대한 표현을 청취할 수 있다. - 추측, 가정에 대한 유형을 풀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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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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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호텔 체크인(Hotel check-i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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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호텔 체크인 - 부대시설 이용 - 연음 법칙 (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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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호텔 체크인에 대한 표현을 청취할 수 있다. - 부대시설 이용에 대한 표현을 분류할 수 있다. - 연음 법칙(음절 축약과 탈락)을 듣고 파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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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호텔 체크아웃(Hotel check-ou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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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호텔 체크아웃 - 대안 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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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호텔 체크아웃에 대한 표현을 청취할 수 있다. - 대안 제시에 대한 표현을 분류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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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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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기말고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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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기말고사 | |||
학습목표 | 기말고사 | |||
2차시 | 차시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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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학습목표 |
수업 참고사항 | 별도 참고사항이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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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유형 | 이론중심( V ), 토론, 세미나 중심( ), 실기 중심( ), 이론 및 토론, 세미나 병행( ), 이론 및 실험, 실습 병행( ), 이론 및 실기 병행(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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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선일 교수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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